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의 참된 의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의 참된 의미

자, 예수님이 말이예요, 로마 황제가 예수님을 이렇게 모시고 다 그랬으면 '원수를 사랑하라' 그랬겠어요? 원수를 잡아다가 교육해 가지고 천국 보내는 놀음을 했지, 사랑은 무슨 사랑이예요, 제재지요.

로마를 사랑했지만 그 로마인들은 지옥 갔다구요. 지금까지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전부 다 반대받았지만 그 반대하던 것들은 다 지옥 갔다구요. 그들이 지옥에 가 가지고 '아, 기독교 잘했다' 하겠나요, 어떻겠나요? '에이, 이 녀석아 사랑하려거든 나를 잡아다가 예수 믿게 하는 것이 더 사랑이다' 그런다구요. 사랑이 뭐냐구요? 강제로라도 잡아다가 예수를 믿게 했으면 다 천국 갈 텐데 한다는 것입니다. 그거 찬성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면 예수님은 왜 원수를 사랑하라 했느냐?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렇다고 원수를 사랑하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라구요. 그것은 사랑하기 때문에 구해 준다는 거예요. 그게 소위 사랑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잘못 알면 곤란하다구요, 잘못 알면.

예수님이 말하기를, '바른 뺨을 때리거든 왼 뺨까지 돌려 대라'고 했어요. 그런데 동생이 오른 뺨을 치는데 형이 왼 뺨을 돌려 대야겠어요? (웃음) 그건 어떻게 해요? 그것도 왼 뺨 때리면 바른 뺨 돌려 대고 바른 뺨 때리면 왼 뺨 돌려 대야겠어요? 자, 그럴 때 하나님이 보고 가만두겠어요? 하나님이 볼 때 '어허, 그거 참 자랑할 만하다' 하겠 나요? '잘못했으면 모르지만 잘했는데 왜 그렇게 됐어' 라고 하나님이 그러겠나요, 안 그러겠나요? 그거 무슨 말인지 이해돼요?「예」 자식이 아버지한테 예수 믿지 말라고 해서 바른 뺨 치면 왼 뺨 치라고 해야 되겠어요, 그 애비가? (웃음) 그 애비가 뭐예요, 애비가…. 이러한 원칙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기반을 닦아 가지고 세계 사람을 구하려니 그러한 작전을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여러분의 어머니 아버지가 여러분들을 납치하려고 하지만 여러분들은 기반이 없기 때문에 납치해도 가만히 있다구요. 여러분들이 한 수백명 전도해 놓으면, 여러분의 부모가 납치하러 왔을 때 '아, 당신의 아들딸이 훌륭합니다' 하면 납치하겠어요? 그런 기반을 갖고 있으면 말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에게 그런 기반이 없으니 키드냅(kidnap;납치) 되지요. 자기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잘살고 말이예요, 자기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큰 기반을 갖고 있는데 와서 키드냅하겠어요? 사회가 믿고 나라가 존중하는데 말입니다. 나라가 다 환영하고 세계가 환영하게 될 때, 여러분들을 키드냅하라면 하겠느냐 말이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통일교회가 세계에 제일가는 대학을 갖고, 역사시대의 모든 것이 통일교회가 아니면 안 되겠다는 데도 키드냅하겠느냐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