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욕망을 정착시킬 수 있는 사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5권 PDF전문보기

인간의 욕망을 정착시킬 수 있는 사상

자, 레버런 문이 돈이 많은가요, 적은가요? 「많아요」 (웃음) 내가 지금 명령만 하면 말이예요, 50일 이내에 1억 불 벌자 하면 벌 수 있다는 거예요. 할 수 있어요, 없어요? 「있습니다」 여러분들을 보고 그랬어요? 내가 할 수 있느냐 없느냐 물었지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돈이 있는 사람이예요, 없는 사람이예요? (웃음) 그래, 레버런 문이 돈많다고 소문났지요? 「예」 레버런 문 주머니에는 뭐 돈 한푼 없다구요.내가 돈 있어요? 돈이 없지만 쓸 곳은 몇천 배 많아요. 그건 나를 위해서 쓰는 게 아니라구요. 세계를 위해서 쓴다구요, 세계를 위해서.

그래, 내가 돈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구요. 인류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 돈을 필요로 하는 거예요. 다이아몬드 자체가 사랑의 대상이 아니라 다이아몬드도 부속품이요, 반지도 부속품이요, 모든 장식이 부속품이라구요. 무슨 장식품이냐? 사랑의 장식품이라 구요. 레버런 문이 지금 돈 쓰는 것은 사랑의 장식품을 위해서 쓴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 국민들 앞에 전부 다 다이아몬드를…. 그것은 사랑의 인연으로 준 선물이기 때문에 미국 대통령 부인이나 어떤 부인이 끼고 있는 다이아몬드보다 비싸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세상 사람들이 '레버런 문 돈 많다' 하는 것은 알지만, 그 돈이 사랑을 위한 노리개, 장식품으로 쓰여진다는 것은 꿈에도 모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것을 만약에 아는 날에는 가슴을 붙들고 통곡해야 돼요, 통곡해야 돼. 세상에 누구보다 통곡해야 된다구요. 남자나 여자나 그들이 안 하면 영계에 가 있는 조상들이 대신 통곡하게 된다구요. 거짓 말인지 알아보라는 거예요.

이런 걸 볼 때, 아까 말한 이중적인 인간에 있어서 물질이나 자기를 위한 것은 전부 다 벽에 부딪친다고 했는데, 그거 왜 그러냐? 마음의 욕망의 작용으로 말미암아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마음 세계의 욕망의 최고의 이상기준을 소개할 수 있는 곳이 어디냐 하면, 세계의 공산주의도 아니요 민주주의도 아니요, 통일교회 가디즘(Godism;하나님주의)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박수)

우리 통일교회가 욕망을 정착시켜 줄 수 있는 사상을 가졌다는 사실은 인류역사에 있어서 하나의 정착지를 발견할 수 있는 내용이 됐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리고 욕심이 암만 많은 사람이라도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는 만민을 일시에 충족시켜 줄 수 있어요.

우리 인간은 뭐냐? 지상에서부터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는 자극의 그 순수성을 얼마나 만들어 가느냐 하는 것이 이 땅 위에 태어난 목적이예요. 이 땅 위에 태어난 목적이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것이 타락했기 때문에 다 깨져 나갔으므로 이것을 다시 만들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구원이요 복귀라는 말이 성립됩니다. 타락으로 인하여 우리 인간은 다 잃어버렸습니다, 전부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인간에게 있어서 잃어버린 그 하나님은 누구냐 하면 우리의 부모예요, 부모. 인간의 맨 종지조상입니다. 그 하나님이 누구냐? 우주에 영원부터 영원까지 단 한 분밖에 없는 왕이예요. 왕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면 여러분들은 무엇이냐? 하나님의 아들딸입니다. 우주를 지배하는 왕의 아들딸입니다. 왕자 왕녀라는 거예요. 그러면 그 왕자 왕녀가 뭘하느냐? 그 왕권이 치리하는 데에서 사랑을 중심삼고 교육을 받고 생활을 하자 하는 것이 그 세계의 이상이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