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드레이징과 전도는 이상적 가정을 이루기 위한 훈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1권 PDF전문보기

환드레이징과 전도는 이상적 가정을 이루기 위한 훈련

자, 그러면 환드레이징이 뭐냐? 물건을 사랑했다는 공증입니다. 전도는 뭐냐? 사람을 사랑했다는 공증입니다. 그러고 나서야 색시가 필요하고 남편이 필요한 거예요. 만물을 사랑할 줄 모르고 사람을 사랑할 줄 모르는 신랑 색시를 누가 필요로 해요? 누가 원하느냐 말이예요. 누가 원해요? 그런 남자를 신랑으로 삼겠다고 어떤 색시가 오려고 해요? 안 온다구요. 그런 여자가 있으면 신랑도 안 온다구요.

자, 사랑은 뭐냐? 물질을 가지고 절약하고 아껴 쓸 줄 아는 생활을 해야 된다구요. 물질을 사랑하고 그다음에 사람을 사랑해야 된다구요. 사람끼리 부대끼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어떻게 하다 보면 싸움도 하고 뭐 불평도 하고 말이예요, 불리하면 뭐 어떻고 여러 가지 사건이 많다구요. 그런 생활 가운데 꾹 참으면서 '음! 사랑하니까 참지' 하는 훈련을 해야 된다구요.

보라구요. 자기가 그렇게 절약하고 돈을 벌어 가지고 한푼도 안 쓰고 지갑에 있는 돈까지 모아 가지고 남을 위해 쓸 수 있는 생각을 하라는 거예요. 그러고 난 뒤에 자기 아들 위해서 희생하고 자기 남편을 위하라는 거예요. 그게 진짜 사랑하는 거예요. 이렇게 하는 우리 가정을 중심 삼고 사회를 위해서 세계를 위해서 봉사하고, 세계를 위해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전통이 여러분의 사회에 설 것이 아니냐. 그렇겠어요, 안 그렇겠어요? 「그렇습니다」 그것을 가르쳐 주려니 환드레이징이 필요하다구요. 환드레이징을 돈벌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래서 하는 거예요. 통일교회에 들어오면 환드레이징을 해야 돼요. 물건을 사랑해야 돼요. 물건을 사랑하지 않은 게 타락이예요.

지옥에서 물질을 모두 거두어 가지고 하늘을 통해서 물질의 사랑이 윤회할 수 있는 궤도를 만들어야 된다구요, 물질을 세계에서 거둬 가지고, 사탄세계에서 거둔 것이 하늘나라를 통해서 사탄세계로 돌아갈 수 있게끔, 돌아갈 수 있는 회로를 만들어 놔야 된다구요. 여러분이 돈을 벌어서 본부에 보내면, 본부는 하늘 상징인데, 그다음에 거기서 이 돈으로 뭐하느냐? 사탄세계를 위해 또 쓴다 이거예요. 더 큰 세계를 위해 쓴다는 거예요. 그러면 그게 커 간다는 것입니다. 맨 처음 여러분이 돈을 벌어 가지고 여러분 교회를 위해 썼는데, 그다음에 교회에서 본부를 돕고, 본부는 나라를 돕고, 나라는 세계를 돕고, 세계는 하늘을 돕고, 이렇게 올라가는 거예요. 전부 다 올라가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전도도 그래야 될 게 아니예요? 자기 나라를 전도했으면 다음에는 세계 오색 인종을 전부 다 전도해야 된다구요. 자, 자기 나라의 핍박하는 사람이 외국의 환영하는 사람보다 낫다고 생각해야 된다구요. 하기야 마음대로 갈 수 없다 이거예요. 가게 되면 그 나라의 모든 것으로부터 장애가 많다 이거예요. 말이 다르고, 역사 배경, 생활 배경, 풍속, 전부 다른 거예요. 자, 그렇기 때문에 이 나라에서 핍박받는 것을 어려워하지 말라는 거예요. 외국까지 가야 할 길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훈련을 하는 것으로 알라는 거예요.

그런 사람이 집에 들어가면 어떠냐? '내가 전도할 때 고생했으니 아들 딸을 위해서 더 고생을 해야 되겠다. 사랑의 단련을 받고 어려움을 느꼈으니 나는 내 아내와 집안을 위해서 더 어려운 길이 있더라도 사랑해야 되겠다' 그러는 거예요. 그게 얼마나 위대하냐 이거예요. 그게 필요하다구요.

그래 요전에 뭐 저금통장 말하는데. 우리는 저금통장에 돈이 있을 수 없다구요. 아들딸에게 '야야, 너희들 저금통장 다 가져와' 하고 명령하면 '예스' 해야지 '아이고, 나는 싫어' 하게 되면 안 된다구요. 엄마 아빠가 저금통장을 가지고 말이예요, 엄마가 아빠에게 '저금통장 내놔요' 하면 아빠가 '나는 싫어' 하고 또 아빠가 엄마에게 '저금통장 내놔요' 하면 엄마가 '나는 싫어' 하면서 빠지는데, 아들딸이 '엄마 아빠도 그러는데 내가 왜 내놔?' 안 그러겠어요? 엄마 아빠가 싸움하면서 '너희들 형제끼리 싸움하지 말라' 하면 돼요? 「아니요」 (웃음) 엄마 아빠가 사랑하면서 아들딸이 싸울 때 '엄마 아빠가 너희들이 보는데 싸워 볼까?' 하고 싸우면서 앙앙 울어 보라는 거예요. 그러면 '아이구, 우리 안 싸울께요' 그런다구요. '엄마 아빠가 때리고 싸우고 울고불고하는 게 좋아?' 해보라구요. 자,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그러니까 환드레이징하고 전도하는 것은 결국 앞으로 이상적 가정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과정적 기간이요 훈련이라구요. 그건 없어서는 안 되는 과목과 마찬가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