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사랑한다는 것은 만민을 사랑한다는 것과 통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5권 PDF전문보기

부부가 사랑한다는 것은 만민을 사랑한다는 것과 통해

그러면 그 어머니 아버지는 누구를 위해 사느냐? 어머니 아버지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예요. 자식을 위해 사는 거예요. 그래야 왕권의 권위를 이어받을 수 있는 부모의 자격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확대해 가지고, 타락하지 않았으면 가정적 왕권 성사가 완결지어졌을 것입니다. 그 가정을 대표한 왕의 기반이 국가형성의 기준으로 연장되어 가지고 나라의 왕권이 될 것이고, 왕후의 자리까지 올라갈 것입니다. 올라가는 데에는 수많은 가정을 전부 다 거느려 가지고 갈 수 있는 그런 대표적 자리까지 연결하여 그 나라의 왕권의 자리로 올라간다는 거예요. 그 국가적 왕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그들이 사는 것은, 자기들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은 결국 만민을 사랑한다는 것이요, 백성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누구의 이익을 위해서 사느냐? 군왕이라는 것은 국가의 이익을 위해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벗어나면 천도를 벗어나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은 제거당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이나 어떤 나라를 막론하고 이 법은 틀림없는 것입니다. 자기 일신의 명예를 위해 가지고 사는 것이 아니예요. 그게 원리예요.

그것이 크게 되면 세계적인 하나의 주권자로서 세계적인 대표의 자리에 나갈 것입니다. 나라 사람들이 추대하고 밀어 줄 수 있는 환경에서 세계적인 대표의 자리까지 나간다구요. 세계에 하나의 대표자가 되어 가지고 그 지상 만민을 자기 아들과 같이, 자기 나라의 사람같이 국경을 초월하여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없어 가지고는 세계의 중심 왕권의 자리를 차지할 수 없습니다. 자기 일족만을 위하는 그런 왕권의 자리가 아니라는 거예요. 만민을 위하는 왕권의 자리라는 거예요. 그렇게 보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천상세계까지 연결되는 거예요. 그래서 천상세계라는 말이 있다구요. 수천만 년 살아왔던 모든 사람들, 과거, 현재, 미래 사람이다 올라가야 돼요. 그 세계의 왕의 자리까지 올라가야 돼요. 그 천상세계에, 영원한 세계의 왕권의 자리에 도달할 때까지 자기를 위하여 살아야 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 현재, 미래의 인류를 위하는 사랑을 가지고 살아야 되는 거예요. 그런 왕국의 왕과 왕후가 성립될 때, 비로소 하나님이 임재해 가지고 하나로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왕권 확대 이상의 기반을 연결하지 않고는 하나님과 동고동락할 수 있는 사랑의 이상권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그거 연결시켜야 된다구요.

그러므로 가정은 나라를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가 가는 길은 그렇다구요. 가정을 희생시켜서 나라를 위해야 됩니다. 나라가 반대하고 별의별 일이 있더라도 선생님은 그런 길을 가는 거예요. 내가 나라에 대해 모든 것이 마땅치 않지만 참고 가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이런 나라가 되어야 될 텐데 그런 나라가 못 되었더라도 참고 극복하고 그것을 위해 갈 수 있어야 됩니다. 그게 충의 길이예요. 충의 길은 어떤 주권자를 위해 가는 게 아니예요. 미래의 이상적인 대한민국을 위하여 충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는 거예요.

세계면 세계에 대해 가지고 내가 황인종이지만…. 백인종이 나를 반대 하지만 반대하는 그 백인종에게 복수하기 위한 게 아니예요. 백인종을 넘어서 하나의 세계의 주권자가 되는 그 원칙을 따라서 그 도리에 순응하게 하고, 그 도리의 뜻을 세우려고 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주권자의 자리에는 못 가더라도 백성의 자리에서 충신이 될 수 있는 그런 길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러한 사람들이 가는 길은 막히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태산준령이 가로막히더라도 뛰어 넘어가는 것입니다. 산이 평지로 화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런 걸 알아야 된다구요.

하늘나라에 계시는 하나님을 우주적인 왕권을 지닌 주권자로 생각하고, 그 왕권의 주권자 앞에 도달해서 왕권을 상속받을 수 있는 후계자의 제 1훈련 도장이 뭐라구요? 「가정」 나라는 제 2훈련장이예요. 세계는 제 3훈련장이고, 영계는 제 4훈련장이예요. 여러분은 특사이자 하늘나라의 왕권을 이어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