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같은 자리에 동참할 수 있는 가정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5권 PDF전문보기

하나님과 같은 자리에 동참할 수 있는 가정이 돼야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통일교회에서는 가정이상이라는 말을 하는 거예요. 그러면서 세계를 향해 가는 거예요. 그러면서 하늘나라를 향해 가는 거예요. 그런 충효의 도리를 세우고, 그런 왕권을 대표할 수 있는 주체자의 실권을 지녀 가지고 그런 입장에 서지 못할 때에는 그런 길을 개척해야 돼요. 그래서 성인의 도리를 할 때 하늘나라의 충신이 되든가, 하늘나라의 왕권을 이어받을 수 있든가, 둘 중의 하나는 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어요. 「예」 여러분의 가정이 비약할 수 있는 길이 있음을 알고 부지런히 싸워야 되겠어요. 아시겠지요? 「예」

그러면 그런 모든 동기는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가정이 그렇게 하늘땅이 알 수 있는 가정이 되게 될 때는 세계를 통해요. 세계로 통해요. 알겠어요? 「예」

사랑이 왜 귀하냐? 암만 가정이 제한된 한계 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사랑의 본질권만 갖추어 내 일생을 거쳐가게 되면 그 동급의 자리에 올라 간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나라를 다스리던 군왕과 동급의 자리, 세계를 다스리는 왕과 동권의 자리, 우주를 다스리던 하나님과 동권의 자리에 올라갈 수 있는 특권이 사랑에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사랑을 가장 귀하게 여기지 않을 수 없다는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어요. 아시겠어요? 「예」

그러면 오늘 제목이 '우리 가정'인데, 통일교회 가정은 이런 엄숙하고 역사적인 가정이라는 겁니다. 이것이 역사예요. 여러분의 일생만이 아니라 영원을 두고 가야 할 길이예요. 여러분들, 전부 다 세계의 왕이 되고 싶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왕이 되고 싶지요? 「예」 우리 유사돈도 그렇지요? 요즈음 아팠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지요? 아무리 못생겼더라도 내가 세계 전체를 차지할 수 있는 하나의 대표자가 되고 싶다! 이건 만민이 공통으로 공히 갖고 있는 욕망이예요. 그건 무엇으로 전부 다 충당할 수 있느냐? 돈 가지고는, 지식 가지고는, 권력 가지고는 채울 수 없지만 참된 사랑 가지고는 완전히 채울 수 있습니다. 아시겠어요? 「예」 이 사랑만 갖고 있으면 하나님과 동급에 올라가는 거예요.

그런 사랑을 중심삼고 가정기반이 되어질 때에는, 그런 이념을 중심삼고 사랑의 가정기반이 되어질 때에는 영계에 가서 억천만 시대에 수많은 왕권을 가졌던 사람들을 다스리고 살 수 있는 자리가 기필코 벌어질 것입니다.

하나님과 같은 자리에 동참할 수 있는 그런 권한이 있기에 오늘날 수많은 종교인들은 사랑을 그리워하는 것이요, 인류는 사랑을 떼어 놓고는 살 수 없으므로 사랑을 갖기 위해 허덕이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고 그 표준을 중심삼고 어차피 그 곳을 가야 돼요. 영원을 두고 가야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 가정에서 그러한 평화의 기틀을 살아 있는 동안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길이냐 하는 것을 알고, 부디 행복할 수 있는 가정의 주인공들이 되기를 바라서 이런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