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가든 통할 수 있는 절대적 사랑이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어디 가든 통할 수 있는 절대적 사랑이 필요해

자, 그러면 여러분들 주인이 되고 싶은데 무슨 주인이 되고 싶어요? 돈 주인? 학식 주인? 무슨 주인?「앱설루트 러브」 앱설루트 러브의 주인이 되고 싶지요?「예」 여러분 여자들도 전부 다 그렇지요?「예」 조그만 여자들도 그렇고, 큰 여자들도 그렇고 말이예요. 「예」 남자 녀석들은 물어 볼 것 뭐 있어? 도적놈들인데. (웃음)

자, 그 말이 무슨 말이냐? 어디 가든지 통한다는 이 절대적인 사랑은 어디를 통하느냐? 이 가슴을 통해서 어디든지 가는 것이다 이거예요. 동양, 서양, 흑인, 백인 할것없이 다 통해요. 가는 데는 반드시 극으로 연결돼요. 어디 가든지 가 가지고는 반드시 연결하기 때문에, 그것이 좋아서 자꾸 가려고 하는 거예요. 왜? 극으로 가려고. 그러니까 다 좋아한다구요. 그 절대적인 사랑을 붙들고 가면 거기에 가까이갈 수 있거든요. 이렇게 가도 돌고, 이렇게 가도 돌고, 어디에 가도 통한다는 거예요. 이렇게 통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절대적인 사랑을 원하지 않을 수 없다 하는 논리를 얻게 된다구요.

자, 이거 조그만 바늘구멍 같은 앱설루트 러브 구멍을 쓱 통하려면 내가 어떻게 해야 되느냐? 내가 머리 방향으로 대해야 되느냐, 몸뚱이 방향으로 대해야 되느냐? 도대체 어떻게 대해야 되느냐 이거예요. 아이 원트 프리덤 (I want freedom;나는 자유를 원한다)? 그 프리덤 가지고 되겠어요? '민주주의식으로 결정한다. 대수의 찬동에 의해서 가는 것이다' 그래요?「노」 그것은 자유나 민주주의 자체에 제한과 제재를 받지 않습니다.

여러분, 여기 니들(needle;바늘)이 있는데, 실을 요 구멍에 집어넣으려면 말이예요, 실을…. 마찬가지예요. 그건 누구나 다 마찬가지예요. 그것은 용서가 없다 이거예요. (웃음) 그렇지만 사랑의 니들스아이 (바늘구멍) 는 융통성이 있어서 들어왔다 나왔다 그런다구요. 바로 물리기만 하면 안 들어갈 수 없다 이거예요. 전부 다 들어가게 돼 있어요. 그렇다면 거 얼마나 멋져요. 그럴 수 있어야 하나님이 통하지요.

그러려면 줄이 하나 있는데 '여기에다 끼워라' 해 가지고 여기에다 끼우고, 또 이것이 굵어지면 '여기에다 끼워라' 해서 또 끼워 가지고 자꾸 굵어진다구요. 끼워라, 끼워라, 이 놀음 해야 된다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렇게 둘을 짝해서 끼우는 거예요. 자꾸 끼우는 거예요. 이때 '아이구, 나 거기 끼이지 않을래. 아이구, 그 사이에 끼여서 어떻게 해? '나 싫어. 안 되겠소' 이러면….

숫처녀, 숫총각들이 결혼할 때도 '아이고, 나 모르겠소' 해도 갖다 끼워야 해요. 거 마찬가지라구요. '좋든 나쁘든 모르겠소. 죽겠으면 죽고 말겠으면 마소. 아이고, 모르겠소' 하고 끼우는 거예요. '나는 흰실 사이에….', 뭐 '노랑실 사이에….' 그런 거 없다구요. 흰실이고 노랑실이고 아무 끈이나 가서 끼우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사랑의 길에 폭탄 같이 마구 퍼부었댔자 그것이 어디로 가겠어요? 안 깨진다 이거예요. 깨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전투기 같은 데서 떨어져 꽝 하고 버스트 아웃(burst out;폭발하다)한 줄 알고 턱 서서 보니까, 주위에 하나님이 있고 모든 이상권이 있다는 거예요. 모든 것이 거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모험 한번 해보고 싶지요? 「예」 세상에서 제일 어드벤춰러스 액션 (adventurous action;모험적인 행동) 이 무엇이냐 하면 사랑의 액션이예요. (박수) 이렇게 봄으로 말미암아, 인간들은 그렇게 살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하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 그 절대적 사랑을 주장하는 사람이 백인 세계에 가서 '음-' 그러나요? 백인 사회에 가면 백인의 사랑의 깊은 골짜기를 파고 들어가는 거예요. 주류로 가는 거고, 흑인 사회에 가서도 주류로 가고, 전부 다 메인 스트림 (main stream;주류)을 통하는 거예요. 기분 좋지요? 「예」 그래, 그런 사랑이 필요해요, 백인만을 위하고 서양만을 위하는 사랑이 필요해요?「전자요」 그런 절대적 사랑이 필요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