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운과 연결될 수 있는 이상적인 하나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1권 PDF전문보기

천운과 연결될 수 있는 이상적인 하나의 길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개인이 가야 할 길보다도 가정이 가야할 길을 중요시해야 됩니다. 가정이 가야 할 길보다도 사회가 가야 할 길을 중요시해야 됩니다. 사회가 가야 할 길보다도 국가가 가야 할 길을 중요시해야 됩니다. 국가가 가야 할 길보다도 세계가 가야 할 길을 중요시해야 되고, 세계가 가는 길보다도, 오늘날 통일교회 술어로 천주가 가야 할 길을 중요시해야 됩니다. 이러한 논리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개인으로서 인생길을 잘 간다 하더라도 그 개인이 가는 길이…. 그런데 개인으로서 본래 가야 할 이상적인 하나의 길이 있을 것입니다. 여성으로서 가야 할 길, 남성으로서 가야 할 길이 다를 수 있을는지는 모르지만 가정으로서 가야 할, 국가의 운세와 천운과 연결될 수 있는 하나의 길, 그런 무엇이 있지 않겠느냐? 그래서 인생문제를 연구하는 수많은 철학자, 종교 지도자들은 이러한 문제를 중심삼고 지금까지 생각하고 연구해 나왔지만, 이 문제가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채 남아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날 인생길을 가는 수많은 인류 앞에 처한 중요한 과제가 뭐냐? 나라를 다스리는 위정자에게 있어서는 그 나라가 앞으로 갈 길을 잘 갈 수 있게끔 하는 것이겠지요. 그렇겠지요? 오늘날 세계적으로 모든 지도자들은 공산과 민주로 대치해서 싸우고 있는데 금후에 세계가 가야 할 운명길을 어떻게 가려서 가느냐 하는 문제가 현재 대치하고 있는 문제보다도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세계가 가야 할 길을 어떻게 가려 가지고 천운이 가야 할 길과 연결시키느냐 하는 문제가 지극히 극난한 문제로 남아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세계에 남아지는 것은 뭐냐? 남아진다고 해서 다른 것은 다 죽는다는 것이 아니예요. 세계를 지도할 수 있는 역사적인 사람들이 있다면, 그러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 것이냐? 세계와 더불어 공존할 수 있는 국가라든가 단체는 어떤 것일 것이냐? 개인의 인생길을 넘어서 가정이 가야 할 길, 국가가 가야 할 길을 넘어서 세계가 가야 할 길, 세계가 가야 할 길을 넘어서 천주가 가야 할 길, 하나님이 가야 할 길을 모색하는 길이 있을 것입니다. 최후까지 남아지는 그 한 길, 영원히 남아질 수 있는 길이 있다면 그것은 천의에 의한 뜻의 길일 것이다, 이렇게 결론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늘이 있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