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중심은 참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우주의 중심은 참사랑

이렇게 볼 때 이 우주에서, 이 방대한 세계에서 이렇게 운동하는 그 가운데 센터라는 것은 무엇으로 만들었느냐, 무엇이 센터가 될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세계적인 판도권 내에 돈을 중심삼은 센터, 지식을 중심삼은 센터, 권력을 중심삼은 센터는 많다구요. 지식이 많은 유명한 학자라면 세계에서 '내가 센터다!' 하더라도, 권력이 있는 사람이 '오, 내가 센터다!' 하더라도, 미국 대통령이 '내가 세계 최고의 대통령이다!' 하더라도 그들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록펠러 같은 사람이 '나는 돈 많은 것으로 미국에서 제일 간다' 하더라도 인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센터는 무엇으로 하느냐? 우주가 좋아하고, 사람도 좋아하고, 하늘세계도 좋아할 수 있는 센터는 무엇이냐? 우주는 운동을 하니까 운동을 하는 데는 방향성이 있다 이거예요. 운동은 반드시 원형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직선운동을 하더라도 그건 왔다갔다하는 직선운동이지, 가기 위한 직선운동이 아니예요. 반드시 돌아오는 운동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수직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운동은 원형을 본따 가지고 운동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부가 움직이고 있다는 거예요. 거기에서 이 우주 전체가 '좋다' 할 수 있는, 과거 사람도 '좋소', 억만 년 후의 사람도 '좋소', 이 우주 존재의 모든 것이 다 '좋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겠느냐 이거예요. 「참사랑」 그게 문제예요. 무엇으로 센터를 해야 모든 방향이 그것을 통하지 않으면 안 되고, 패스하지 않으면 안 되느냐? 그 절대적인 것이 무엇이냐? 그것을 세우는 데 있어서 모든 것이 환영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겠느냐? 그게 문제예요.

자, 우리 한번 찾아보자구요. 무엇이 좋겠어요? 「유(You;너)」 '유'가 뭐예요? '유' 하게 되면 미(me;나), 히(he;그), 쉬(she;그녀), 이렇게 되는 거예요. 무엇이겠느냐? 그게 문제라구요. 그러면 원형 중에서 제일 근본 원형이 뭐냐? 무엇이 그럴 수 있는 소성을 갖고 있느냐? 그렇게 우주보다 큰 마음이 누구하고 살고 싶겠느냐 이거예요. 마음이 마음하고 살고 싶어요? 무엇과 살고 싶어요? 「하나님」 하나님이라면 그 하나님의 무엇과 살고 싶어요? 하나님도 둥그렇게 돼 있으면 하나님의 중심점에는 무엇이 있겠느냐?「참사랑」

그 센터를 아무리 생각해도…. 하나님이 돈이 필요해요, 지식이 필요해요, 권력이 필요해요? 그건 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지만 마음대로 못 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그게 무엇이냐? 하나님이 암만 욕심이 많더라도 하나 되었다고 용인할 수 있는 것, '내 센터에 들어와 있을 것은 요거밖에 없다' 하는 것이 무엇이겠나 이거예요. 내 전체를 부정하고 내 속에 들어와 있을 수 있는…. 뭐 힘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 가슴을 헤쳐 놓고 무엇이 센터로 들어오면 좋겠다고 하겠느냐? 「참사랑」 그걸 알아야 돼요. 그것이 뭐냐 하면 참사랑이라구요. (판서하심) 아무리 생각해도 하나님도 그러지 않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우리가 가만히 생각할 때, '하나님 틀렸소. 내가 원하는 것은 이건데, 이거 하지 왜 그거 하오?' 하고 하나님한테 제의할 수 있는 다른 무엇이 있어요? 있어요? 「노」 노! (웃음) '예스'예요, '노'예요? 「노」 예스! 「노!」 절대적으로 없다 이거예요.

그러면 참된 사랑을 갖다 놓는다면 하나님은 어떻게 하겠어요? '그거 그렇다' 하겠어요, '노' 하겠어요? 어때요? 「그렇다고 해요」 몇천 년 전의 우리 조상들은 어땠겠어요? 조상들이 '노' 했겠어요, '예스' 했겠어요? 「예스」 그러면 40억 인류, 인간들을 불러 가지고 '야, 이 우주의 중심으로 뭘 갖다 놓으면 좋겠느냐?' 할 때 그 사람들이 '예스'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겠나 이거예요. 몇만 년 후의 우리 후손들한테 가서 '너희들은 어때?' 하고 물어 보면? 「같습니다」 뭐가 같아요? 아니야! 「예스!」 노, 노, 노! 「예스!」 내가 졌구만. 그래 우리가 어째서 참사랑을 필요로 하느냐 하는 것을 알았다구요. 그걸 통하지 않으면 통일이 안 벌어지고 조화가 안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것이 진짜 사실이라면 통일교회 패들은 백인과 흑인도 통일할 수 있고, 흑인과 황인종도 통일할 수 있고, 오색인종을 전부 다 화합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지만,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하게 될 때는 이상세계니 전체 우주의 이상권은 존속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을 요렇게 해 놓으면 사방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동서남북이예요. 동서남북의 개념은 여기서 나오는 거예요. 이걸 센터로 해서 나오는 거예요. 이것을 동양이라고 하고 이것을 서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서 동양은 틀렸고 우리 서양세계가 제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니요」 서양의 문명이 한번 올라갔으면 내려가야 됩니다. 어디로 내려가느냐? 동양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동양이 올라간다는 거예요. 지금 서구문명이 몰락해 내려가고 그다음에는 아시아문명이, 일본하고 아시아가 등장해야 되는 것입니다. '아이고, 일본 안 그렇다' 하며 미국이 아무리 정지시키려고 했댔자 안 된다 이거예요. 이것은 다 그렇게 되는 거예요. 돌아가게 돼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