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위해서 사는 사람은 우주가 보호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1권 PDF전문보기

사랑으로 위해서 사는 사람은 우주가 보호해

본질적인 사랑에 있어서 위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우주의 사랑 이상을 연결시키고, 연체적 조직을 형성하는 데 절대 요원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 있어서도 참사랑을 가지고 위하는 자가 뭐가 되느냐 하면 주인이 되는 거예요, 상속자. 아시겠어요? 「예」 이 원칙은 변하지 않아요.

이렇게 생각할 때, 통일교회의 문 아무개라는 사람은 세상에서 나쁜 사람으로 소문이 나서 욕도 많이 먹었지만,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위하는 데 있어서는 역사 이래 누구한테도 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아마 하나님도 그런 생각을 하시는 모양이예요. 아시겠어요? 그러다 보니 40평생, 이제 70이 가까와 오니까 내가 죽기 전에 그래도 세계의 중심 자리에 갖다 세우려고 이 우주가 밀어 준다는 거예요. 아무리 반대하더라도…. 반대하는 환경을 이 우주력이 쫓아낸다는 거예요. 그러니 중앙에 가게 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런 논리예요.

내가 출발은 저 평안북도의 산간지대에서 했지만 세계 도처에서 우주를 위하고 하나님을 위하고, 보다 앞서 사랑하고 보다 위하려다 보니까 이제는 우주가 전부 다 나를 중심삼고, 나를 영원한 상속자의 자리에 세우려고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단계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공식은 마찬가지입니다. 학교 교실에서도 중심적인 사람은, 선생님을 사랑하고 친구들을 사랑하면서 그들이 갈 수 있는 길에서 본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학급을 위하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은 선생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거예요. 선생님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친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학급의 사랑의 센터가 될 수 있는 거예요. 거 맞아요, 안 맞아요? 「맞습니다」

젊은 애들이 버스를 탔을 때 '내가 제일 젊으니까 나이 많은 사람은 나를 위해!' 이러는 사람하고, '내가 제일 나이가 어리니 모두 형님과 같고 우리 집 할아버지 아버지 같으니 모두 위하자' 하는 것하고 어느 것이 나아요? 그런 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얼마나 좋아요? 솔가(率家)해 가지고 어디 여행간다 하는 마음이 들면 그 얼마나 좋아요. 이렇게 뾰로퉁해 가지고 '누가 나를 침해하나' 하는 이런 주의는 필요 없습니다. 마음을 푹 놓더라도 누가 침해를 못 하는 거예요. 침해했다가는 손해배상을 몇백 배로 해야 된다구요.

그런 생활이 얼마나 멋진 생활이예요? 선생님 같은 사람들도 그렇다구요. 나를 공산당이 노리고, 폭력배들이 노리고, 요즘엔 세속적인 인본주의자들까지 전부 다 나를 노리고 있고 나를 미워하지만, '나는 너희들의 원수가 아니야' 하는 거예요. 소설을 지어나가는 데 있어서, '앞에서는 악당의 페이지를 차지했지만 뒤에 가서는 선한 사람, 승리의 왕자의 한 페이지로 기록하려고 해. 너희들을 살려주려고 해' 할 때는 그것이 무섭지 않다구요. 내가 무섭지 않으면 그 사람들이 아무리 해하려고 해도 자기도 모르게 마음이 변한다는 거예요. 우주가 보호한다구요. 그러지 않았다가는 차를 타고 가다가 왱강댕강 벼랑으로 떨어지는 놀음이 벌어지고, 급살맞아 쓰러지는 놀음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런 생활을 하니까 얼마나 마음이 편하겠어요? 그렇다구요. 우주가 보호하는 거라구요. 우주의 본질과 온 우주의 존재들이 환영할 수 있는 참사랑의 심정을 가진 모든 존재는 우주가 보호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를 죽이려고 하던 사람들, 내가 와 보니까 다 죽었더라구요. 그들의 아들딸들도 잘살다가 다 비참하게 됐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내가 그것을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 하게 되면 학비도 대주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이 뭐 내가 진짜 미워서 밉다고 했겠어요? 기독교회라는 교회를 걸고 미워했지요.

이렇게 살다 보니 오늘날 문선생이 실패작 문선명이 됐소, 성공작 문선명이 됐소? 「성공작 문선명이요」 성공작 뭐라고? 「문선명」 선생님 이름 부르는 것을 내가 싫어하는 게 아니라구요. 이런 때는 좋아한다구요. (웃음) '문선명!' 하고 크게 소리쳐서 내가 기억할 수 있게 했다면 상금을 줄지도 모르지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