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상대를 통해서 오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2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상대를 통해서 오는 것

시계를 보면서 얘기하자구요. 이젠 내가 40분 얘기했는데 그만했으면 됐지요? 사랑이 제일 좋다는 얘기 했으면 됐지, 더 할 것 있어요? (웃음) (기침하심) 나, 이거 자꾸 기침이 나오니…. 붙들려 왔으니 말을 하지 않으면 안 되겠는데 기침이 나오니까 물도 마셔야 되겠고…. 내가 물 마시는 것은 기침이 나니까 할 수 없이 마시지만 말이예요. 여러분들이 문총재를 처음 만났는데 처음 만난 사람을 잡아다 놓고 한 시간이나 두 시간을 얘기하라면 되겠어요? 40분 얘기했으면 그만이지. 요즘 설교하는 것도 40분 이상 못 하게 돼 있는데, 그만둘까요? (박수) 박수가 그만두라는 박수예요, 계속하라는 박수예요? (웃음) 좋아요. 난 계속하라는 박수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이의 있어요? (박수. 웃음) 감사합니다. 이것이 지극히 상식적인 말인 것 같지만 이제부터 풀어 보자구요.

인간에게서 제일 귀한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그러면 남자에게 있어 제일 귀한 게 뭐냐 이거예요. 남자에게 있어 제일 귀한 것. 우리 욕심 많은 남자…. 나도 욕심이 많다구요. 내가 그러니까 남자는 다 그런 줄 알기 때문에…. 성 내시지 마세요, 욕심 많은 남자분네들. 남자에게 있어 제일 귀한 것이 뭐예요? 「여자입니다」 (웃음) 뭐요? 이것은 심각한 문제예요. 사람이 왜 태어났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근본문제에 들어가요.

내가 왜 태어났느냐 하는 문제. 사람 하면 남자와 여자예요. 사람을 갈라놓으면 남자와 여자밖에 더 있어요? 40억 인류를 갈라놓고 보면 남자 여자밖에는 더 없다는 거예요. 그러니 남자의 문제, 여자의 문제를 해결하면 다 끝나는 것이 아닙니까? 안 그래요? 그렇다구요. 간단하다구요. 간단히 얘기하자구요.

남자에게 제일 귀한 것이 뭐냐? 아까 말할 때 사람에게 제일 좋은 것은 사랑이라고 했는데, 그 사랑을 찾으려면 남자에게 무엇이 있어야 돼요? (웃음) 예? 남자에게 절대로 필요하고,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 「여자예요」 (웃으심) 그래요. 답이 나왔어요. 여자분네가, 아, 이 얘기하면 당당해야지. (웃음) 부끄러운 말이 아니라구요. 아마 그 아주머니는 남편한테 구박을 많이 받은 모양이구만! (웃음) 남자에게 제일 절대적이고, 제일 귀한 것은 여자! (웃음. 박수) 요것을 몰랐어요. 지극히 상식적이고 제일 쉬운 것을.

그것에 대해 반대하는 남자 있으면 손들어 봐요. 아니라고 하는 사람. 아니라고 하면 아들딸도 필요 없고, 다 부정해야 된다구요. 가정도 다 부정해야 돼요. 말을 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 남자 녀석들, 전부 다 지금까지는 제멋대로 살았지만 문총재를 만나고 난 다음부터는 제멋대로 못 산다 이거예요. 남자에게 절대 필요하고 제일 필요한 것이 여자. 그러면 여자에게 절대 필요하고 필요한 것, 제일 필요한 것이 뭐예요? 예? 남자. (웃음)

이제부터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그 말이 맞다고 그래요. 그렇게 필요한 것에서 한걸음 더 들어가서, 왜 태어났소? 인간이 왜 태어났느냐 하는 문제가 심각한 문제가 아니예요? 철학적으로 심각한 문제라구요. 한걸음 더 들어가서 남자들, 왜 태어났소? '그 문총재 알면서…. 남자는 남자를 위해 태어났지 뭐' 이거 곤란해요. 이게 사기꾼들이예요. 남자가 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자기가 태어난 사실도 모르고 사는 허재비 같은 인간들을 바로잡아 놓지 않으면 세계가 망한다는 거예요. 전부 다 몰살당한다는 것입니다. 심각하다는 거예요.

남자가 왜 태어났소? 「……」 내가 답변할까요? 여자 때문에. (웃음. 박수) 저기 3층에는 박수를 안 하나, 이 남자들! (웃음. 박수) 듣기 싫더라도, 듣기 싫지만 천리(天理)예요. 억천만년 변할 수 없는 진리예요. 이것을 몰랐다는 거예요. 남자가 제일 귀하고 제일인 것이 사랑이지만, 남자에게 있어 여자가 절대 필요하고 다 그렇지만…. 태어난 근원에 들어가서,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나고, 여자는? 이 요사스러운 여자들! (웃음) 아, 그건 내 말이 아니예요. (웃음) 노래에도 있잖아요? 여자의 마음은 뭣과 같다구요? 「갈대」 갈대와 같다고…. 갈대는 바람이 불지 않아도 살랑살랑 사사사사 소리가 나거든요.

그래, 남자는 누구를 위해 태어났다고요. 「여자」 그 여자는 누구를 위해 태어났다구요? 「남자」 그렇게 믿을 수 없는 여자가 이런 믿을 수 있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는 거예요. (웃음) 기분 나빠도 할 수 있나.

그러면 그것을 받아들이기 싫다면 한 가지 묻겠어요. 왜 이렇게 태어났느냐? 그거 문제예요. 그걸 생각해야 됩니다. 여러분 남자가 갖고 있는 귀하다고 하는 사랑의 보물 알지요? 여자가 갖고 있는 귀하다고 하는 사랑의 보물…. 부부가 결혼하게 될 때 무엇 보고 결혼해요? 생리적 구조에 있어서 다른 한 가지, 그것 보고 결혼하지 않아요? 여자끼리도 결혼할 수 있을 텐데 왜 남자하고 해야돼요? 절대적이예요. 그건 절대적입니다.

생리적 구조에 있어서 다르다 이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남자의 사랑의 귀한 생명줄을 이어받을 수 있는, 사랑의 전달을 통해서 우주와 관계맺을 수 있는 길이 생기는 것입니다. 남자가 찾을 수 있는 사랑은 어디에서 오느냐? 이것을 알아야 돼요. 남자가 살 수 있는 사랑의 길은 여자를 통해서 오는 거예요. 여자가 찾을 수 있는 참사랑의 길은 남자를 통해서 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랑이 아니고는 이상기반, 모든 가치의 기준을 찾을 수 없다는 거예요. 이 사랑에 하나가 되어 나서게 될 때는 이 우주가 환영하는 것입니다. 동서남북, 사방의 방향을 극복할 수 있고 주관할 수 있는 능력이 여기에 있는 거예요. 사랑은 위대한 힘을 갖고 있다는 거예요.

아무리 미국의 대통령이라 해도 촌부의 딸, 아무것도 모르는 순박한 시골 여자하고 사랑의 관계를 맺게 될 때는 그 여자에게 대통령이 모가지를 걸려 가지고 잡아 당기는 데로 끌려가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런 힘을 가졌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