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는 광야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0권 PDF전문보기

이때는 광야시대

오늘날까지 산 것이 그 생명을 의지하여 산 것이 아니었고 빈자(貧者)와 마찬가지의 생활을 했다는 것을 알고, 여러분들은 이런 생활 속에서 하늘의 심정과 하늘의 사정을 갖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사정과 하나님의 심정은 무엇이었던고? 이 땅이면 이땅, 김포면 김포 이 지역에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여기 이 지역에 사는 백성들도 하나님이 부르면 응할 수 있는 백성이 되었겠지만, 그렇게 못 된 것을 바라보는 하나님은 이 김포 지역에 대해서 무한정 슬프게 생각할 것입니다.

오늘날 여러분의 심정이 하나님의 심정을 생각하고 하나님의 사정을 체휼하면서 이 김포를 바라보게 될 때, 하나님 대신 눈물을 지어 줄 수 있는 마음이 우러난다 할진대는 하나님 앞에 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 대신 고통을 느끼고, 하나님 대신 분함을 느끼는 무엇이 있다 할진대 이는 사탄앞에 명백히 나서서 싸울 수 있는 하늘의 용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마음이 여러분에게 없다 할진대 여러분들은 기쁨을 맞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김포면 김포 이 지역은 하나님이 마음 놓고 친히 발걸음을 옮겨 사랑하는 자녀들을 찾아갈 수 있는 땅이 돼 있느냐? 사랑하는 아들딸들이 있다 할지라도 김포 땅을 밟을 수 없는 연고로 그 아들딸을 이 시대에 찾아와 볼 수 없고 그 아들딸과 같이 생활할 수 없는 환경이 돼 있는 것입니다. 그런 생활적인 환경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을 여러분이 느껴야 되겠어요.

이스라엘 민족은 광야에서 장막 성전을 건설하였고, 그다음에는 가나안을 복귀하여 실체 성전을 대신한 성전을 건설하였습니다. 이것은 무엇이냐? 복귀노정에 있어서 우리들이 하늘을 찾아 나가는 전체 모형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김포 땅에 모인 여러분들, 여러분들이 여기에 머물러 있는 것은 광야에 있는 장막 성전에 머무르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통일교회에 있어서 이때는 애급 궁중에서 바로를 몇 번이나 강퍅하게 하여 택한 이스라엘 민족이 애급을 박차고 나와 홍해를 건너던 과정의 체험을 여러분들이 가져야 할 때입니다. 새로운 소식, 소망의 한날, 희망의 고국을 그려 마음과 몸이 그곳을 향하고 있으나 앞을 가로막고 있는 원수의 무리가 있으니, 이것을 제쳐 놓고 새로운 복된 날의 소식을 맞을 수 있어야 됩니다.

여러분, 지금까지의 애급 땅과 같은 생활 환경을 박차고 나올 때의 결의와 결심이 각자에게 있을 것입니다. 그 결심이 있은 후에는 여러분 앞에 무슨 생활이 시작되느냐 하면 광야시대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돌고 도는 40년 광야노정을 걸어야 할 입장에 서 있다는 거예요. 광야노정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하느냐? 이스라엘 민족에게는 12지파와 70장로를 세워 조직적인 형태를 갖추어서, 장막 성전시대를 지나 실체성전을 건설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가 가지고 가나안 7족을 격멸시킨 후에, 그 땅을 유업으로 상속받아야 할 상속자로서의 훈련 시기가 있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오늘 우리들에게도 역시 이것이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