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인격과 심정을 가지고 인간을 대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0권 PDF전문보기

말씀과 인격과 심정을 가지고 인간을 대하라

옛날 이스라엘 민족에 있어서는 모세가 말씀을 통하여 인도하였습니다.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는 어떻게 해야 할 때냐? 말씀과 인격과 정을 통해 인간을 대해야 합니다. 복귀과정에 있어서 말씀의 때는 구약시대였고, 믿음의 시대는 신약시대였던 것입니다. 예수님 때가 신약시대였어요. 그다음에는 무엇이냐 하면, 우리의 이상세계는 정적인 시대인 것입니다. 이것이 한꺼번에 움직여 말씀을 통해 가지고 인격이 나오니 인격을 대신해서 여러분은 정을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정이 동하는 때가 되었기 때문에 틀림없이 가나안 복귀는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가나안 복지가 그리워 가지고 어떤 길이라도 가겠다는 결심을 갖고 형극의 마음으로 가야 되겠습니다. 때가 그런 때인 것입니다. 이 국면이 그런 조건이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이 능히 강하고 끊어질 수 없는 마음이 돼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가야 한다는 거예요. 그걸 우리가 생활적인 무대에서 감당해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그런 결심을 갖고 가나안 복지를 향해 들어가는 이스라엘 민족 앞에는 무엇이 가로놓였던고? 가다 보니 여리고성이 가로놓였다는 것입니다. 60만 대군이 이 성을 함락해야 할 텐데, 이 성이 이스라엘의 생사를 결정하는 중요한 도성인 연고로 이것을 함락시키기 위해 어떻게 했느냐? 일곱 바퀴를 돌라는 명령을 주셨던 것입니다. 일곱 바퀴를 도는 것은 무얼 뜻하느냐? 일곱 바퀴 도는 데는 맹목적으로 도는 것이 아니다이거예요. 도는 것은 뭐냐? 여리고성 철벽을 향하여….

하늘은 이런 조건을 바라는 것입니다. 일곱 번이란 수는 복귀의 수예요. 창조는 7일이 걸렸어요. 그것이 뭐냐? 사람에게 있어서는 개인이 있고, 가정이 있고, 사회가 있고, 교회가 있고, 국가가 있고, 세계가 있고, 천주가 있습니다. 7단계예요. 그렇기 때문에 전역사과정에 복귀의 7단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하는 녹음상태 불량으로 수록하지 못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