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힘으로 부활하신 예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힘으로 부활하신 예수

이렇게 볼 때, 선생님 말대로 여러분이 그렇게 다 하고…. 선생님은 일생을 그렇게 사는 거예요. 여러분, 오늘 여기 왔는데 한남동 집 보니까 좋지요? 「예」 한국에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울 거예요. 이거 내가 산 것이 아니예요. 내가 사려고 했던 게 아니예요. 내가 가만 있어도 사려고 하고, 사 주겠다고 한 사람들이 산 거라구요. 난 여기 구경 왔다가 걸려 들어간거예요. (웃음) 구경하러 왔다가 걸려들었어요. 정말이라구요. 어떻게 구경하러 오다 보니 벌써 이게 사져 있더라 이거예요. 누가 샀는지 역사를 말하자면 특별한 사실이 많아요. 구경하러 왔다가 어떻게 됐다구요? 잡혔어요. 그렇다고 해서 나를 추방하겠다는 사람은 하나도 없지요? 통일교회패들 왜 그래요 왜? 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보다 가치 있는 곳에 있기를 만우주가 바라고, 그것이 만인이 요구하는 공통심리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청와대 전(全) 대통령을 전부 다 요즘 빡빡 끌어내자고 하지요? '야야, 전정권 나와라!' 하고 야단하지요? 그거 왜 그래요? 사랑의 주인이 됐다면 그럴 수 없는 거예요. 민족을 사랑하고, 남북민족을 사랑하고, 아시아인을 대표해서, 한국민족의 선두에 서 가지고 이 민족을 세계를 지도하는 민족으로 만들기 위해서 피땀을 흘렸다면, 그와 같은 사랑의 등불을 드높이 들 수 있는 하나의 선각자가 됐다는 이런 기반이 있다면 절대 그러지 않습니다. 사랑은 순리도 지배하지만 역리도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죽음의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는 힘도 사랑에는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부활하게 된 것은 무슨 힘이 있어서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는 힘이 있어서 부활된 거예요. 사랑의 힘을 밟고 치워 버릴 수 있는 주인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사탄 악마도 그걸 해방의 조건으로 제시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천리적 논리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된 거예요. 아시겠어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