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눈으로 사랑의 곡조에 맞춰 움직여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눈으로 사랑의 곡조에 맞춰 움직여야

여기에는 별의별 사람이 다 있을 것입니다. 사랑의 길을 걸어가다가 실패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성공자도 있을 것입니다. 또 '에라 모르겠다. 문선생 같은 못난 사람이나 해야지, 우리같이 똑똑한 사람은 그거 못가' 하는 배신자도 나올 것이고 별의별 무리가 다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여러분은 어떤 무리가 될 거예요? 전부가 일등공신이 되겠다고 생각하지요? 「예」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전부 다 일등이 되고 우등생이 되고 싶어합니다. 그것이 대학교에 들어가는 전학생의 소원이예요. 그런데 일등이 몇 사람? 「한사람」 한 사람입니다. 우등생은 몇 사람 있지요? (웃음) 「뒤에 좀 보세요(어머님이 말씀하심)」 말하는 사람이 뒤에 뭐가 있는지 아나? (웃음) 사람이라면 방향감각이 농후한 것인데, 방향감각이 없는 뒤에 있는 사람을 내가 알아요? (웃음) 「여덟 시예요(어머님)」 무엇이? 아직까지 사무가 끝나지 않았어. 지금 서론도 안 끝났는데 뭐. (웃음) 「얘기 골라서 또 하세요」 자, 엄마 나와서 한마디 합시다. (웃음. 박수) 이래야 다시는 안 나타난다구. (폭소) 그러니 기분 나쁘지 않고 말이야, 딱 그거 잘했다구. (웃음)

자, 이렇게 볼 때 전부 다 학생들이지요? 학생들을 붙들고, 친구를 붙들고 움직여야 돼요. 사랑의 눈으로 보고 움직이고, 사랑의 곡에 맞춰 가지고 움직이고, 사랑의 곡에 맞춰서 노래를 부르고, 사랑의 곡조에 맞춰가지고 거동을 하고, 사랑의 곡조에 맞춰 가지고 일을 하자는 거예요. 어때요? 「좋습니다」 내 시선은 만민에게 열려 있는 거예요. 내 마음 깊은 그 호소 가운데서는 하나님을 부르고 있는 거예요. 어때요? 천지의 조화가 내 가슴, 일 개인을 중심삼고 전부 다 유동하는 거예요. 유동하고 교류하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운 거예요.

여러분들이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그린 모든 노래가락이 전부 다 딱딱딱 사랑의 컴퓨터에, 모든 주파, 모든 파장, 움직이는 모든 것이 따다다닥 컴퓨터에 들이박히는 거예요. 컴퓨터 알지요? 컴퓨터에 기록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노래가 거기에 들어가는 거예요. 사랑의 통곡을 할 수 있는 거기에 들어가는 거예요. 사랑의 모든 움직임, 사랑의 거동이 전부 들어가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저나라에 떡 가서 컴퓨터를 딱 눌러 놓으면, 하나님이 그걸 보고 '허허 고얀지고'라고 안 하는 거예요. 잘했군, 잘했군 지고가 아니고 뭐예요? 고얀지고의 반대말이 뭐예요? 잘한지고? (웃음) 잘했군지고요. 잘한지고는 잘하다가 말았다는 말이예요.

거기에서는 용서가 없어요. 거짓이 안 통해요. 여러분들 비디오 테이프 보지요? 「예」 웃으면 웃는 대로 그 실상을 보여 주는 거예요. 여기서는 비디오의 시간적 관념권 내를 벗어나지 못하지만, 거기는 초시간적 세계입니다. 째까닥 하게 되면 '왁' 천년 생활이 다 비춰지는 거예요. 딱 켜보게 되면, 누가 가라고 말도 하지 않아요. 자기들이 찾아갑니다. 자기도 모르게 밀려가는 거예요. 밀려가 가지고는 척 어디 가서 자기는 좋은 데에 갈 줄 알지만 자꾸 밀려가는 거예요. 딱 가서 삼각지대에 머무르는 거예요. (웃음) 그때 가서 탄식할 거예요? 내가 영계를 알기 때문에 이런 놀음을 하는 거예요. 영계를 중심삼고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복이 많아요. 알겠어요? 「예」

내가 70이 돼 오는데, 이제 얼마나 살겠어요? 살다가 내가 한 꺼풀 옷을 벗고 나서는…. 요전에 윤박사가 그러는데, 이 우주의 크기가 210억 광년이나 되는 크기라고 하더구만. 210억 광년이나 되는 대우주가 순식간에 사랑의 활동무대로 전개된다 이거예요. 거기에는 다이아몬드 별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다이아몬드 별을 중심삼고 집을 지을 수 있는 거예요. 황금이 필요해요? 황금을 가지고 집을 지을 수 있는 세계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