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하려면 부모가 바른 길을 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5권 PDF전문보기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하려면 부모가 바른 길을 가야

애기들 다 갖고 있지요? 대개 몇이예요? 너는 몇이야? 「넷이요」 넌 몇이야? 「셋이요」 다 엄마들이구만. 그래, 아이들이 자기들을 제일 좋아해요? 제일 좋아하는 거예요. 제2하나님이예요, 제2하나님. 그렇기 때문에 그리워하고, 하나님과 같이 재창조하기 위해 전부 투입해야 돼요. 자기의 모든 것을 투입해야 돼요. 투입해서 길러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자식이 떠날래야 떠날 수 없는 거예요. 부모를 떠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된다구요.

그리고 아들딸이 철들게 되면 그런 부모를 잘…. 아들이 잘못되었더라도 철들어 가지고는 효자되지 말라고 해도 효자 되는 거예요. 과거를 뉘우쳐 가지고 몇 배 잘하려고 노력한다는 거예요. 부모가 제일 중요하다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올바른 교육을 해야 돼요. 올바른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올바른 교육을 해야 돼요. 올바른 교육을 해야 돼요. 올바른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혼란된 이 세상에 있어서, 지금 우리 가정의 환경이 얼마나 어려워요? 여기에서 우리가 울타리가 되어 보호해 줘 가지고 하나님이 원하는 가정을 이루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는 어머니의 마음자세, 아버지의 마음자세를 잘 가져야 된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취직을 해 가지고 직장에 나가서 일하는 아버지가 자기 아들딸, 처자를 먹여 살리는 데 있어서 비양심적으로 불의를 통한 놀음을 한다면, 독약보다 더 무서운 거예요, 독약보다도. 일족이 망하는 거예요. 일족이 망하는 거라구요. 일족이 망하고, 영원히 그 집의 대가 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