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 의해서 서구와 아시아의 조류가 달라졌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 의해서 서구와 아시아의 조류가 달라졌다

아이고, 이거 여덟 시가 돼 오는구만. 요놈의 와이셔츠는 왜 자꾸 기어 나오노? (웃음) 하기야 와이셔츠도 더워서 못살겠으니 나오겠지요. (웃음)

이 집은 왜 이렇게 더워요? 여기 올 적마다 내복도 안 입고 오는데 이렇게 더우니…. 벗고 나타날 수도 없고…. 자, 한번 벗고 이야기해 볼까요? (웃음) 우리끼리 약속하면 되는 거지요, 뭐. 여자들이 흉하다면 나타날 때만 흉하지요. 선생님의 가슴도 안 보고 궁둥이도 보지 않게끔 내가 재미있게 이야기할 자신 있어요. (웃음)

벗어도 돼요? 「예」 정말이예요? 「예」 내가 이런 이야기 하니까 벌거벗고 춤춘다는 괴상한 소문도 나지요. 사실 내가 벌거벗고 춤을 한번 춰야 되겠어요, 이제. (웃음) 반대하던 사람 용서하려면 내가 춤을 춰야 용서가 되지, 춤 안 추고 용서 안 됩니다. (웃음) 안 그래요? 그들을 용서해 주려면 내가 춤을 춰야 용서가 돼요. `나도 할 수 없이 너희들 말대로 춤췄다' 이거예요. 용서하기 위해서 그런 것까지 생각해야 되니 문선생 되게 고달프겠지요? (웃음)

이거 복수해 가지고 한칼에 후루루룩 동서남북으로 휘저으면 다 잘라 버릴 텐데 말이예요, 세상에 그렇게 고달프게 살아야 하는 원리가 어디 있어요? 그렇지만 그게 사랑의 원리입니다. 꿀떡 삼켜야 돼요. 꿀떡이라는 말은 맛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 삼킬 때는 뭐라구요? `꿀떡' 소리가 나게끔 삼켜야 돼요. 맛있기도 하지만, 맛있게 먹으려면 목에 힘을 주어야 된다구요. 그래야 그 맛있는 것이 배 밑창까지 내려간다 이겁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걸려요. 그러니까 꿀떡은 `꿀떡' 마셔야 됩니다. 자, 이쯤 말했으면 알 겁니다.

이제 레버런 문에 의해서 서구사회와 아시아의 조류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서양에서 동양으로 물이 흘렀지만, 이제는 정신세계의 문명이 동양에서 서양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그런 교량 역할을 레버런 문이 서구사회에 가서 하는 거예요.

그러면 레버런 문의 색깔이 미국 젊은이들 가슴에 물들여졌겠느냐? 이상을 추구하는 서구사회의 젊은이들 마음에 레버런 문의 사상이 심어졌겠느냐, 레버런 문이 서구사회의 물질문명, 세속적인 인본주의 사상에 물들여졌겠느냐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해요? 어떻게 생각하느냐구요?

여러분, 미국의 CIA가 뭐라고 한 줄 알아요? `지금까지 세계의 백여 개 국가 사람들이 이 나라에 와서 살았지만 5년 이내에 전부 다 미국화되었듯이 레버런 문도 이 도가니 같은 미국에서 그렇게 될 것이니 두고 보라'고 했습니다. 레버런 문은 15년 동안을 미국에 살면서도 녹지 않고, 오히려 미국 사람들을 레버런 문화시켰다는 거예요. 레버런 문의 도가니에 미국 사람들이 다 녹아 버렸다는 거라구요. 「아멘」

이걸 볼 때, 누가 더 지독해요? 미국 사람이 지독해요, 레버런 문이 지독해요? 「레버런 문이요」 주먹으로 때려 가지고 이긴 거예요, 그냥 그대로 녹여서 이긴 거예요? 「그냥 녹여서…」 열이 날 때는 `너 녹아라!'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녹느니라! 「아멘」 천 도, 2천 도, 5천 도 올라가면 녹지 않는 게 뭐가 있어요? 아니 왜 웃어, 기분 나쁘게, 협회장! 그럴 땐 입을 좀 모으고 웃으라고. 그래 협회장 웃을 때는 기분이 좋지 않아. 그럴 때는…. (흉내내심. 녹음이 잠시 끊겼음)

아기가 태어나면 벌써 사랑을 찾아갑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뿐만이 아니라 형님 사랑, 동생 사랑도 받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을 보게 되면 정말 그래요. 어머니 아버지 사랑, 형님 누나의 사랑을 누가 많이 받느냐? 경쟁합니다. `언니 가는 데 나도 갈래' `누나 가는 데 나도 갈래' 그럽니다. `에이 따라오지 마' 그러면서 때리려 하면 뺑글 돌아와 또 그럽니다. 그게 뭐냐 하면 같은 사랑에 동참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개인의 사랑을 받고 가정의 사랑을 받게 돼요. 그래서 가정을 중심삼고, 수평의 어머니 아버지 사랑을 중심삼고 구형을 이룰 수 있는 동참 센터에 가겠다 그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