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동양과 서양을 조화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4권 PDF전문보기

사랑으로 동양과 서양을 조화시켜야

서구사회와 동양사회의 차이가 뭐냐 하면 문화의 격차입니다. 이 문화의 차이를 어떻게 막느냐? 외적 문화와 내적 문화에 있어서 상충이 있는데, 통일문화, 사랑문화로서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종횡이 완전히 90각도를 중심삼고, 하나의 작고 작지마는 360도의 구형을 이룰 수 있는 판도를 개인에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에로 넓혀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합동결혼식이 있는 거예요.

여러분, 합동결혼식 좋아요? 「예」 그렇기 때문에 한국 사람은 누구하고 결혼해야 된다구요? 「……」 제일 극이예요, 극. 황인종은 어느 인종하고 해야 된다구요? 극이 뭐예요? 황인종의 극이 무엇이겠어요? 황인종의 극은 무슨 인종인가, 윤박사? 적인종인가, 새빨간 사람? 오색 인종 중 파란인종은 어때? 그러니까 한국 사람하고만 안 하면 틀림없어요.

여기 이번에 약혼 후보자들 손들어 봐요. 일어서 봐요. 일어서 봐요. 여기 일어서지 않은 사람이 다음에 참석하면 큰일나요. (웃음) 그래 일어서 봐요. 여기 일본 사람도 있는데, 어떤 사람하고 결혼하겠어요? 자, 선생님이 말한 논리에 의해 가지고 이상적 상대와 더불어 결혼해야 합니다. 그 이상적 상대가 뭐예요? 동쪽, 이 극동에 있는 패는 극서에 있는 패들이 이상적 상대입니다. 틀렸어요, 맞았어요? 답변해 봐요. 틀렸어요, 맞았어요? 「맞습니다」 그러니까 극동에 있는 한국 패들은 극서에 있는 독일 사람하고 결혼해야 되고, 불란서 사람하고 해야 되고, 미국 사람하고 해야 되고, 영국 사람하고 해야 된다구요. 어때요? 「좋습니다」 어때요? 「좋습니다」

그대신 서양 사람들은 누구하고 결혼해야 돼요? 동양 사람, 한국 사람하고. 그럼 되지 않았어요? 남자는 여자를 요구하고, 여자는 남자를 요구하고, 동양 사람은 서양 사람을 요구하고, 서양 사람은 동양 사람을 요구하고, 그게 궁합이 맞는 거예요. 그거 노멘이야, 아멘이야? 「아멘」

그다음에는 뭐예요? 그것은 동서 극이고, 남북 극은 뭐냐? 그건 원수하고 해야 돼요, 원수. 한국 사람 원수가 누구예요? 일본하고 북괴예요. 이들하고 해야 됩니다. 바다를 배 타고 건너가기 힘드니까 삼팔선 넘는 게 더 쉽다구요. 그래서 남북통일 운세시대로 몰아넣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입장에 서서 장가가고 시집가려고 하는 사람은 노멘이예요, 아멘이예요? 「아멘」 아멘. 다시 한 번 해보시지! 「아멘」

그러면 경상도 사람들은 북한 땅에 가 가지고 압록강 두만강 연변 사람하고 결혼할싸! 「아멘」 그리고 전라도 사람은 소련 국경지대에 있는 사람하고 결혼할싸! 이를 위해 외교를 잘해야 되겠으니 웅변을 잘해야 되는 거예요. 나는 그렇게 본다구요. 백두산을 밀어 대야 돼요. 그래 경상도 패들을 배치하면 참 좋을 겁니다. 그래서, 한국 땅이 에스(S)자가 되어 있잖아요? 함경도하고 전라도하고 맞지요? 경상도하고 평안도하고 맞잖아요?

그런데 대통령 해먹는 훈련은 왜 시키느냐? 저 시베리아 만주 벌판을 찾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니 한국 대통령이라도 해먹을 작자가 되어야 중공을 소화할 수 있는 배포라도 가지지요. 그래서 지금까지 40년 동안 경상도 패들이 줄곧 대통령 해먹어요. 똥을 싸도 경상도 대통령이라구요. 난 그렇게 봅니다. 강한 자를 일선에 세워야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