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기에 선 인류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7권 PDF전문보기

전환기에 선 인류역사

자, 이제 빨리 끝내야 되겠구만. 두 시간이 다 되어 옵니다. 한 시간 40분 됐어요. 아까 얘기했지만, 국제정세가 전부 이렇게 돼 가지고 하나로 전환해야 할 텐데 누구를 중심삼고 전환할 것이냐? 역사는 본래 하나님의 창조로 말미암아 역사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역사의 출발은 하나님으로부터 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그것이 죽 나아갔다가 맨 끝날에 가서 돌아설 때에 사람을 중심삼고 돌아설 수 있느냐 이거예요. 역사를 누가 끌고 가느냐? 하나님이 끌고 나옵니다. 하나님의 이상이 끌고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이상적 세계의 선봉이 하나님이 되어야 할 텐데, 타락으로 말미암아 그렇게 못 됐습니다.

요사스런 환경, 정치 경제 무슨 별의별 문화배경이 달라 가지고 이게 전부 지그자그로 나오다가 이제는 그래도 세계가 한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하나에 제일 가까운 것이 두 주의입니다. 민주주의와 공산주의예요. 이거 가지고 안 됩니다. 이게 싸우고 있다구요. 인간 중심삼고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그걸 알아야 됩니다. 출발을 하나님으로부터 했으니 하나님이 앞장서야 된다구요.

통일교회 출발은 누구로부터 했어요? 문총재로부터 시작해서 통일교회를 이끌고 나오는데, 누가 끌고 나왔어요? 여러분이 끌고 나왔어요? 「하나님」 물론 하나님이지만, 지금 세상에 있어서는 문총재가 끌고 나오지 않았어요? 이렇게 끌고 나와서 세상에서 다 이루고 돌아갈 때에 여러분이 앞장서 가야 돼요, 문총재가 앞장서 가야 돼요? 「아버님」 문총재가 앞장서 가야 되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역사의 출발이 하나님의 창조이상으로부터 시작했으니 그 창조이상을 따라 나갈 수 있는 아담 해와가 되고, 가정이 되고, 민족이 되고, 국가·세계가 되어야 합니다. 그랬으면 세계가 다 와서 돌아갈 때도 하나님이 앞장서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느냐? 천주의 중심된 대우주의 본궁에 계십니다. 그 본궁에서 출발해 가지고 동양에서 서양까지 쭉 가서는 어디로 돌아가느냐 하면, 이쪽으로 와서 반대쪽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야 돼요. 이쪽으로 와 가지고 요렇게 돌아가면 안 됩니다. 이쪽으로 왔다가 반대로 돌아가는데 누가 앞장서야 된다구요? 「하나님」 하나님이 앞장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역사를 어떻게 봐야 되느냐? 경제도 사람들이 꾸며 나오지만 이것도 하나님의 나라를 따라갈 수 있는 경제의 세계를 향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모든 문화나 종교도 전부 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출발했다 할 때는 그 모든 것도 하나님을 앞에 놓고 따라갈 수 있는 문화 배경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이 세계를 누가 수습하느냐? 경제인들이 세계를 수습 못 합니다. 철인들이 세계를 수습 못 해요. 누가 수습하느냐? 하나님을 앞에 세운 성인들이 수습해 나왔습니다. 알겠어요?

그것이 예수라는 양반이요, 4대 성인입니다. 왜 4대 성인이냐? 4대 성인이 어떤 종류의 사람이냐 하면, 하나님을 숭상하는 종교 대표, 종주(宗主)들입니다. 예수가 그런 사람이요, 석가도 그런 사람입니다. 유교의 공자도 마찬가지예요. 그다음에 회회교의 마호멧도 종주입니다. 그거 왜 그러냐? 세계를 수습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앞세워야 하는데, 하나님을 소개할 수 있는 것이 4대 종교권이더라 이겁니다. 기독교 문화권, 유불선 극동문화권, 회회교 문화권, 인도 문화권을 중심삼고 세계가…. 정치가 종교를 못 잡아먹습니다. 사상이 종교를 지배하지 못합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