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큰 범위의 역사적 인물이 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보다 큰 범위의 역사적 인물이 되려면

오늘이 댄버리, 저 뭐라고 할까? 출옥기념일인데 내가 이렇게 얘기한다는 것은 사실은 어울리지 않는다구요. 자기가 나온 날을 축하하는데 대표적인 얘기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이 여러모로 마음으로 꺼리끼는 바가 많아요. 그렇지마는 이런 사건들을 일으키게 한 것도 나요, 이런 사건의 과정을 일으킨 것을 수습해 나온 것도 나요, 또 이런 사건을 종말짓게 하기 위한 것이 나이기 때문에 나라는 사람은 아마 통일교회에서 개인적인 나가 아닌 것을 여러분이 잘 앎과 동시에 제 자신도 잘 알고 있습니다. 공적인 자리에 서 있다 이겁니다.

'섭리사' 하면…. 이 세상을 보게 된다면 이 세상에는 우리 일반 사람들의 생활과 그 환경에서 되어지는 모든 사건들을 기록하는, 중요한 사건들을 기록하는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이 세상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그 세상 역사 가운데는 '아시아' 하면 아시아 역사, 아시아권 하면 아시아 역사를 말하고, 아시아권 내에 중국이 있으면 중국 역사가 있고 중국 역사가 있음과 동시에 한국 역사, 일본 역사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시아의 역사적 인물이 되기 위해서는 아무리 한국이 작더라도 중국보다도 더 큰 내용, 또 일본보다도 더 큰 아시아를 위하는 내용을 지니게 될 때는 그건 틀림없이 아시아 역사에 남아지는 것입니다. 또 세계사 하면 세계사 가운데도 수많은 나라가 있지마는 수많은 나라를 중심삼고 수많은 국가, 혹은 종족, 개인들이 살고 있는 모든 배후의 역사가 있겠지마는 세계 역사 가운데 수많은 나라가 있지마는 그 세계를 대표하고 세계 앞에 미래의 희망을 가져다 주고 그 시대 앞에 승리의 판도를 남기게 될 때는 그것은 세계인이 바라는 것이요, 세계인이 요구하는 바일 것입니다. 그런 일을 남긴 그런 사람이 아무리 선진국이 아니라 후진국의 사람이라도, 아무리 미개한 나라의 사람이라도 그 사람이 이루어 놨다 할 때 그 사람의 역사는 세계사적 역사로 기록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