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연의 심정권에서만 생명의 부활이 벌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본연의 심정권에서만 생명의 부활이 벌여져

어머니를 택할 수 있는 것은 대가족이 아닙니다. 어머니를 택할 수 있는 것은 전후좌우의 모든 면이 갖추어진 것이 아닙니다. 어머니를 함부로 택하나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본연의 심정권에서만이 생명의 부활이 벌어지는 겁니다.

예수가 죽은 사람 살린 것은 뭐냐? 그 어머니 아버지 이상 아픔의 자리에 들어간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자기의 생명을 대신 이어 가지고 일으킨 것입니다. 그런 가운데서 기도하게 되면, 그런 경지에서 기도하게 되면 국경을 넘어서 미국에 있는 사람까지 병이 낫는 겁니다. 참 신기한 것이 많지요.

탕감법이 위대한 것이 선생님이 말이예요, 우리 현진이 때로구만. 그때 무슨 병인지 아팠어요. 아프다는 건 반드시 탕감조건에 걸렸다는 거라구요. 서울이면 서울, 도시면 도시, 벌써 마음이 그래요. 네가 오늘 나가거든 길가에서 제일 불쌍한 모자를 보면 네 지갑에 있는 모든 걸 헤아리지 말고 거기에 사랑을 보태서 주어라 하는 겁니다. 이런 것이 오는 겁니다. 그러면 애기는 틀림없이 낫는다는 겁니다. 그런 예감이 오는 겁니다. 아니나 다를까, 종로 어디를 가는데, 그때 추웠다구요. 화덕을 피우고 살아야 할 때인데, 참 추웠다구요. 털잠바를 입고 가는데 추워 가지고 손을 이렇게 하고 갔었습니다.

척 가는데 을지로 2가에서 애기를 업고 오는 아주머니가 적선을 바라는 겁니다. 만약에 그날 그 돈이 아니었다면 반드시 사고가 생깁니다. 그 가정에 무슨 일이 생기는 겁니다. 돈 때문에 어려움 가운데서…. 그런 딱한 사정이 있었던 겁니다. 그래 가지고 그 지갑에 있는 것을 헤어 보지도 않고…. 지금으로 말하면 아마 몇십만 원 될 겁니다. 몽땅 털어 준 것입니다. 나갔던 것이 그것 때문에 대번에 들어온 겁니다. 대번에 들어오는데 한 시간 전부터 현진이는 낫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그렇게 대응적인 세계의 효율이라는 것이 순회 궤도가 딱 짜여져 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성인의 기도는 세계를 감동시키는 겁니다. 하늘나라를 울릴 수 있고 세계 모든 성인의 심령세계를 끌어 안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서로서로가 사랑이 전달되면 어느 나라에 위대한 하늘의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것을 아는 겁니다. 그런 것이 있어요. 서로가 교류하는 겁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