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는 종적 기준을 중심삼고 중앙에서 만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는 종적 기준을 중심삼고 중앙에서 만나야

여기 축복받은 사람들 손들어 봐요? 쌍것들, 내가 다 알고 있는데 들어 보라구. 안 들면 벼락이 떨어지는 거라구. 손들어 봐, 이 쌍것들아. 내리라구. 너희들 그러고 살아? 공기가, 있던 공기가 쑥 빠져 나가게끔, 소리를 치고 도망갈 수 있게끔, 하나되게끔 하라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붙들고 이렇게 되는데 말이예요, 여기가 왜 이렇게 되느냐? 종적인 기준이 따라 내려오는 거예요. 내려와 가지고 종적으로 있으니 밀고 갈 수 있어요? 밀고 갈 수 없으니까 돌아가는 길밖에 없는 거예요. 여편네 뒤, 남편네 뒤 돌아가면서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역전 같은 데서 갈라졌던 부부들이 만나게 된다면 말이예요. 여자가 뛰어가 가지고 모가지를 안고 삥 돌아가는 거예요.

서 있나요, 삥 돌아가나요? 돌아가나요, 서 있나요? 「돌아가요」 뭣 중심삼고 돌아가나요? 뭣 중심삼고 그렇게 돌아가는 거예요? 「사랑요」 사랑, 무슨 사랑?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의 평형적인 기준, 여기에 합하기 위해서. 그래, 삥삥 돌면서 이렇게 해 가지고, 남자도 요래 가지고 돌아야 되는 거예요. 거기에는 천지조화가 벌어지는 거예요. 하늘이자 땅이요, 땅이자…. 천지(天地)가 지천(地天)이 되고 부모(父母)가 모부(母父)가 되고 말이예요, 자녀(子女)가 녀자(女子)가 되누나. 거꾸로도 통하는 거예요, 이게. 사랑에서 가능한 거예요.

그 말은 뭐냐? 사랑하는 할아버지의 감투를 내가 썼다고 해서 할아버지가 손자 벼락맞으라고 그래요? 그래요? 사랑하는 손자니…. 그다음엔 그 감투를 벗기고 기어올라가 등을 탄다면 `이놈, 망국지종'이라고 그래요? `이놈의 자식, 왜 이래' 하며 할아버지가 얼마나 좋아해요? 어서 올라가라고 하지 발을 끌어 내리나요? 그래요, 안 그래요?

뭣이? 빨리 그만두라고? 내가 사무가 바빠서 그래요. 결론지으려면 벌써 결론지었지 뭐. 그거 뭐 1분 이내에 전부 다 쏙 한마디면 다 끝내는 거예요. 내가 말해 먹고 사는 사람인데 그거 모르겠나요? 이런 판국에 교육을 해야 되겠기 때문에 그러는 거예요. 잔칫날이 됐으니 사돈의 팔촌까지 떡을 나눠 줘야 될 것 아니예요? 빈대떡도 주고 돼지고기도 주고 떡도 줘야 될 것 아니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직단거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남자 여자가 어디에 가서 만날 거예요? 응? 어디 가서 만날 거예요? 둘이 딱 중앙선에 와야 돼요. 남자가 조금만 더 가도 `왜 더 가?' 이러고, 여자가 조금 더 가도 `왜 더 가, 똑같이 가야지' 이래야 될 것 아니예요? 그러니까 중앙선에 와 가지고 종적 기준을 중심삼고 만나게 된다면 이것은 필연적으로…. 사랑은 직선, 직단거리를 통하기 때문에 이 수직 앞에 95도예요, 90도예요? 절대적으로 90도예요.

이것이 우주의 참사랑이 통할 수 있는 공식적인 길이요, 원형(原型)적인 모델이라는 걸 알아야 되겠어요. 모델이 뭔지 알아요? 공장에서 프레스를 찍어낼 때, 매스 프로덕션(대량생산)을 할 때 말이예요, 철형을 만들어서 째까닥 째까닥 하는 그런 모형을 말하는 거예요, 이게. 모델이 돼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종적인 부모, 하나님은 종적인 자리에 있지만 횡적인 부모로 성숙해 가지고 누가 가르쳐 주지 않더라도 스스로 몸과 마음이 공명하는 거예요. `야야, 이제 몸은 다 컸으니까 이제는 방안에 앉아 가지고 소꼽장난하고, 무슨 장난감 같은 것을 만들고 그거 보고 좋아하지 마! 봄날이 됐으니 나가 가지고 나비가 날듯이 담을 넘겨다 보고…' 그런다구요. 거 여자가 왔다갔다하는 걸 보고 싶지 않거든요. 남자들을….

벌써 열 살만 되게 되면, 사춘기만 되게 되면, 그저 사내 녀석들이 가게 되면 얌전한 여자들도 요렇게 돼요. 감정이 빨라요. `아 그거 어떻게 생겼구만' 하고 여자들 눈이 그렇지요? 안 그래요? 안 그런다면 그거 가짜예요. 그거 그래야 되는 거예요. 도수를 잘 맞춰 가지고 90각도를 맞춰서 만나면 되는 거예요. 그건 하나밖에 없어요. 잘못 맞췄기 때문에 자꾸 맞추다 보니 얼룩덜룩하게 이혼하고 별의별…. 그거 암만 맞춰 봐야 90각도가 맞나요? 타락한 인간이라 안 맞게 돼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