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 전까지는 월급 받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5권 PDF전문보기

30세 전까지는 월급 받지 말라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청년들은 내가 30세까지 도와주지 않아요. 일을 시켜도 월급을 30세 넘기 전까지는 안 줘요. 지금까지 30세 이전에 월급 받은 사람들은 월급 받은 것에 이자까지 해서 어느 날 나한테 갖다가 탕감복귀해 내야 될 거예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선생님의 지도를 따라야지요.

가문의 전통을 이어받을 수 있는 아들딸이 되어야 돼요. 아들딸이 돼야만 후계자가 되는 거예요. 후계자가 돼야만 천국을 이어받을 것인데, 쌍수를 들어 모든 사람이 동에서부터, 서에서부터 머리를 숙이고 감사하면서 천년 만년 사시라고 축수할 수 있는 그런 길을 남기고 가는 사람이 되어야 될 텐데, 이놈의 자식들 뭐야? 30세 미만 젊은 사람들 손들어! 내려!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

오늘 저녁부터, 정초에 무슨 조리장사도 하지요? 해봐! 신문배달도 해봐, 이놈의 자식들! 선생님은 안 해본 것이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 같은 나라에 가 가지고도 장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르쳐 주는 거예요. 이렇게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전부가 내가 가서 벌었어요. 오늘 미국과 일본 같은 나라에 경제적 기반을 닦고, 그 조직을, 시장권 내에 있어서 일본 해피 월드의 조직을 무서워할 수 있게끔 만든 것이, 다른 누가 만든 것이 아니예요. 내가 만든 거예요, 이러고 앉아 가지고.

선생님이 명령만 하게 되면 수백 억, 수천 억의 돈을 긁어 모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단시일 내에. 일본에서 늘 그렇게 하는 거예요. 내가 돈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예요. 그 돈을 모아 가지고 나라를 위하고 세계를 위해 쓸 때는 그렇게 할 수 있지만, 자기를 위해서는 안 하는 것입니다. 알싸, 모를 싸? 「알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