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만 완전히 알게 되면 만사는 해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3권 PDF전문보기

하나님만 완전히 알게 되면 만사는 해결돼

자, 이제 문제는 조국의 통일! 한민족의 한…. 이제 세계 인류의 한은 동서가 하나 못 된 것,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가 하나 못 된 게 한이예요. 오늘날 우리 한국에 있어서 한국 민족의 한은 무엇이냐? 불행한 것이 뭐냐? 행복하지 못한 것이 뭐냐? 남북의 분열이예요. 또 남한에 있어서 불행한 것이 뭐냐? 불신풍조예요. 당과 당이 불신하고 교회와 교회가 불신하고 교회와 사회가 불신하는 불신풍조…. 이 모든 것을 어떻게 해소할 것이냐? 참된 길을 몰라서 그래요. 하나님만 완전히 알게 되면 다 끝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문제는 간단해요. 하나님만 완전히 알게 되면….

저 평민당 김대중이도 하나님만 확실히 알면 어떻게 할 것을 알아요. 또 민주당 뭐? 무슨 삼이? 「김영삼입니다」 용삼인가, 영삼인가? 영삼이보다는 용삼이가 나아요. 용삼이라면, 날랠 용(勇) 자면 배짱이 있지. 영삼이는 앉아 가지고 혼자 복받겠다고 해서 영삼이예요. 그렇지 않아요? 그 이름이 말이예요. 그렇지 않아요? 김대중, 대중이 어떻게 대장되나요, 대중이.

그다음에 또 누구인가요? 김종필, 그 종필의 종자는 무슨 종자예요? 「쇠북 종입니다」 필자는 무슨 필자예요? 「도울 필자입니다」 아 이거. 끝났다는 거예요. 수상으로 다 끝났다는 거예요. 이름이 그런데 어떻게 해먹어요? (웃음)

노태우! 무슨 노자예요? 「노나라 노자입니다」 그게 무슨 노자인지 나는 모르겠어요. 생각들 하라구요. 길 노자도 노자 아니예요? 길 가운데 태우가 뭐예요? 저 중국의 황태자예요? 황태후? 거 이름이 왜 그래요, 그 이름이? (웃음) 그거 무슨 우자인가요? 「어리석을 우자입니다」 잘못하다가는 대우가, 진짜 대우가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대우 되니 대우 되니까 대우 되는 사람은 대선생님을 모실 줄 알아야 돼요. 대왕을 모실 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