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자들은 어머니 전통을 이어받고 가르쳐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2권 PDF전문보기

일본 여자들은 어머니 전통을 이어받고 가르쳐야 돼

이 비디오 테이프를 전부 다 나누어 줄 텐데, 여러분들 그 사인은 그때 필요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비디오 테이프를 원가를 받고 줄까, 그냥 줄까? 「받고 주십시오.」 원가가 얼마야? 그냥 줄게. (웃음. 박수) 그 대신 18일 동안에 얼마나 돌렸는지 테이프가 전부 다 금이 가고 말이예요, 몇 천 번을 돌렸는지 아이고 다시 갈아야 되겠다 할 정도로 많이 보이라구요. 한국 여성이 세계의 어머니가 되고 세계의 언니가 돼 가지고 세계 여성들을 가르치고 지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가 왔다구요. 그러려니까 어머님이 대표적으로 나서서 앞으로 여자들이 갈 길을 가르쳐 주면, 전부 다 어머님이 하는 대로 하면 된다 그거예요.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은 어머니 하는 거 봤지요? 「예.」 언제나 선생님만 따라다니면서 강연도 할 줄 모르고, 언제나 그림자같이 따라다녀서 밥도 못 지을 줄 알았는데, 이건 뭐 수천 군중을…. 처음이예요, 처음. 처음 하는데도 그렇게 늠름하게 나타나 가지고 난다긴다하는 일본의 여자들이…. 일본이 거기가 어디게? 아시아에서 맹주라 하고, 여자들도 이러고 있는 팬데 말이예요, 그런 패들을 찾아가 가지고 한번에 `꽝─!' 완전히 때려잡은 거라구요. 이게 지금 일본 북해도에서부터 가고시마까지 전 행정부처 요원들과 전 일본 가정에 전부 다 이거 상영하라고 그랬기 때문에, 일본도 그 바람이 불었다구요. 거기에 한국이 져야 되겠나, 이겨야 되겠나? 「이겨야 됩니다.」 너 일본 간나가 어딜 이겨야 된다고 그래? (웃음)

그러니까 여러분들도 이제 총동원해서 내세우면, 어머니같이 뭐 국회의원 짜박지 무슨 짜박지 수두룩하게 있더라도 나서서 강연하는 거 문제없지요? 「예.」 문제 있어요, 없어요? 「없습니다.」 없어! 문제 있다는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러면 딸이 어머니보다 잘나야 되겠나, 못나야 되겠나? 「잘나야 됩니다.」 딸이 어머니보다 잘난 집은 흥하는 것이요, 어머니 보다 못나면 망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보다 잘하게끔 내가 냅다 몰 것이고, 어머니도 냅다 몰것이다! 어때요? 거 힘이 미치거든 자기 남편을 통해서 냅다 몰 게 할 것이다! 어때요? 어때? 「좋습니다!」 좋아요. 약속 다 했다구요. (웃음)

또 있어요. 이번엔 뭐냐 하면, 내가 요전에 선포했듯이 이제 부인들을 전부 다 동원할 것입니다. 애기들은 남편에게 맡기고 부인들은 총출동! (웃음) 그래야 될 거 아니예요? 지키기가 힘들어요? 그게 여자 해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지금 250개 교회 교역장들 대신 일본 식구가 한 사람씩 배치되고, 한국 부인이 한 사람씩 배치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여러분들은 살림살이 할 생각을 말라구요. 여러분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왜 그러냐? 일본 식구들은 이제 일본에 가가지고 일본 여성들에게 가르쳐 주고 일본 교회에 가르쳐 줘야 돼요. 한국에서 통일교의 전통적 사상을 알기 위해선 교육받아야 돼요. 지금까지 일본의 통일교라고 하는 것은 통일교회 전통과는 하등 관계없어요. 그래서 가미야마가 와 가지고 잘못된 전통을 부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구요. 이제 여기 한국에서 교구장 협조하고 다 이런 경륜을 가져 가지고 일본 돌아가서 일본 전통을 심는 데 책임을 다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