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을 엮는 유대 관계를 조성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4권 PDF전문보기

여자들을 엮는 유대 관계를 조성하라

이렇게 자매결연을 서로 맺어 주게 되면 고위층의 부인들과 엮었기 때문에 일본과 한국을 왔다갔다하면서…. 여기에 일본 식구들은 자기 비용 같은 것은 자기들이 헌드레이징해 가지고 벌어 오는 것입니다. 그런 배경을 가진 사람을 열 사람만 가졌다고 생각해 봐요. 1년 동안 먹고 사는 데는 돈이 얼마 안 듭니다. 그건 후원부대를 통해서 얼마든지 도와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한국도 그렇지요. 열 사람이 이렇게 자매결연을 맺어 가지고 그 기반이 훌륭한 것을 알게 된다면 그 주변은 한 클럽이 되는 것입니다.

이래 놓으면 한국도 그렇고, 일본도 그렇고, 어디든지 자기가 왔다갔다하는 데 드는 비용 같은 것은 모두 후원해 주는 것입니다. 그 유대 관계가 굉장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인연을 점점 확대시킴으로 말미암아 여성 고위층은 완전히 묶어진다 이거예요. 벌써 일본만 해도 다 최고 수준에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한국 여성과 일본 여성이 하나로 묶어지고, 앞으로는 지성세계의 이름 있는 여성들 아니면 들어가지 못한다고 하게 되면 이건 닐리리 동동으로 끈을 붙들고 서로가 들어오려고 한다구요. 그래서 이제 고위층들을 시작으로 해서 대학가까지…. 자기 모교들을 중심삼고 확대시키는 것입니다. 중고등학교로부터 대학까지 자기 모교들을 전부 연결시켜 가지고 동창생들을 중심삼고 엮어 나가게 되면 그 세력은 대단해질 것입니다.

지방이면 지방에 몇백 명이 하나의 클럽이 되었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그건 막대한 정치적인 기반이 됨은 물론, 사업적인 것이나 무엇이나 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더더욱이나 우리 신문 배부라든가 맥콜을 비롯한 청량음료수 판매라든가 소비자조합 같은 것들을 통해 금융자치 같은 것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거라구요.

그렇게 하여 생긴 공동 이익을 가지고 여자들이 생활에 도움될 수 있는 기반으로 묶어 놓으면 완전히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연히 식구가 안 될래야 안 될 수 없다구요. 일본 고위층과 한국 고위층들이 전부 다 한 줄에 꿰여서 식구가 됨으로 말미암아 한국 전체 여성세계에 하나의 회오리 바람이 불면 전부가 말려들어가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성교회의 여자들도 안 말려들어갈 수 없다구요.

이래 가지고 분위기가 무르익게 되면 기성교회의 집사, 권사 같은 짜박지들이 전부 다 들어와 가지고 우리와 접해 가지고…. 접하지 않아서 그렇지, 접해서 내용을 알면 알수록 인격적으로나 신앙생활 기준으로나 그 가치면에서 보게 될 때 자기들하고 우리가 다르다는 것을 대번에 아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한 사람이 얼마만큼 비중을 갖고 있는 가를 대번에 안다구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관계를 맺게 되면 좋은 것은 서로 나누어 갖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뜻이…. 세계에서 우리 뜻보다 더 좋은 뜻이 어디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건 자연히 가정을 통하여 울타리를 넘어 우리 권 내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걸 대회로 끌어내야 된다구요. 아시아면 아시아 대회, 유럽이면 유럽 대회…. 이렇게 몇 개 국가를 데리고 다니며 세계일주를 하는 것입니다. 그 돈은 자기들이 갖고 있으니까 비용은 자기들이 내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돈 한푼 안 쓰고 데리고 다니면서 각 나라를 갈 때마다 고위층 대접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판국이 올림픽 대회 같은 것으로 연결되어 많은 친구들을 끌어들이면 대통령 될 사람, 국회의원 될 사람들이 전부가 서로 꼬리를 물려고 달려들 거라구요. 그러니까 이 지도층의 사람들을 만나는 건 문제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대통령이니 무엇이니 이름 붙은 사람들을 만나는 건 아무 문제가 아니라구요. 그것이 막강한 외교 세력의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