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자는 책임지고 보호하고 키워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7권 PDF전문보기

중심자는 책임지고 보호하고 키워야 돼

자기의 눈이 문제고, 코가 문제고, 귀가 문제고, 입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문제 될 수 있는 중요한 부분 네 군데가 여기 얼굴에 전부 다 모여 있어요. 그러므로 매일 아침 얼굴을 씻고 거울을 보면서 `이놈의 눈, 미남 미녀를 쳐다보는 이 눈!' 해야 되는 거예요.

어떤 여자가 자기에게 어울릴 거라고 생각하고 향기가 짙은 화장품으로 화장을 하고 밖에 나갔더니, 누가 `냄새가 고약하구만!' 그러더래요. (웃음) 몸치장을 자주 하는 여자들은 사탄까지도 싫어합니다. (웃음) 아, 정말이라구요.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예요. 언제는 가까이 와 있던 것이 하루도 못 가서 돌아서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탄까지도 싫어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여자는 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웃음) 미안해요, 여자들. 그렇지만 정말입니다.

남자들은 그런 면에서 좀 다르지요? 오늘 선생님이 크림은 조금 바르고 왔지만, 세수하고 나서도 화장품 같은 것은 쓰지 않습니다. 여자들은, 남자가 수염이 나고 피부가 꺼칠꺼칠한 것을 좋아하지요? 우리 어머니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말이에요, 대개 다 그럴 거라구요. 여자는 부드럽고, 남자는 거칠어요. 이게 상대적입니다.

여자가 때가 되어 장래의 남편감을 구하기 위해 선을 보게 된다면, 선보는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우선 보는 것이 뭐예요? 얼굴과 손을 보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어때요? 볼 수 있는 것은 얼굴과 손밖에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얼굴을 먼저 본 다음에 손을 보는 것은 공식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자가 남자의 얼굴을 계속 쳐다본다는 것은 사실 부끄러운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이면서 손을 보게 되지요. 손을 봤을 때, 그 손이 자기 손보다 더 가냘프고 부드러운 손이라 한다면, 그 남자가 결혼 상대가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웃음) 그러면 얼굴을 봤을 때는 한 80점 정도 되고, 손은 선생님같이 이렇게 털이 나 가지고….

선생님의 손은 남자 손으로는 좀 작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손이 이렇게 작은 사람은 일을 안 해도 먹고 살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웃음) 정말입니다. 자연적으로 그런 것을 다 대비해서 이렇게 된 거라구요. 그렇지만 그 대신 여기가 굵어요. 손을 이렇게 꽉 쥐면 이 팔뚝이 단단해진다구요, 수소의 발굽처럼.

수소를 보면 앞발굽 위로 털이 길게 덮여 있지요? 선생님 손도 마찬가지예요. 손이 수소의 앞발굽과 마찬가지입니다. 수컷은 대개 강하지요? 그렇게 털이 난 튼튼한 손가락을 봤을 때 `이야, 믿음직스러운 남자구나.' 그렇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손을 볼 때, 여자 같은 손은 어때요? 그런 손을 가진 사람은 대개 `믿음직스럽지 못하다'고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것이 상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커요. 그래도 여자는 남자에게 지고 싶지 않지요? 남자보다도 더 커지고 싶은 욕망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기가 아무리 기도한다고 해도 커질 수 없습니다. (웃음) 상대적 법칙에 의해 우주가 그렇게 되어 있는 거예요. 전부 다 같으면 중심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왜 남자가 여자보다 커야 되느냐? 중심으로 서야 되기 때문에. 그러면 여자는 왜 작으냐? 중심을 따라 돌아야 되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그거 여자가 들으면 기분 나쁠지 모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중심이 된다는 것은 책임을 져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전부 일본의 중심자들이지요?「예.」중심자는 자기가 거느리고 있는 전체 환경권의 모든 존재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둘째로, 보호하지 않으면 안 돼요. 셋째로, 성장시키지 않으면 안 됩니다. 키워야 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