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에 흡수되면 무한 확대 세계로 비약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에 흡수되면 무한 확대 세계로 비약해

여러분은 이런 관점에서 만물들을 먹어야 돼요. 만물의 모든 원소들, 세포들이 어떻게 되느냐 하면, 하류계급의 식물이든가 동물도 전부 다 분자 원자로 되어서 흡수되는 것입니다. 식물에 흡수된 것은 전부 다 어디로 가느냐? 동물세계로 가요. 그렇기 때문에 곤충들이 전부 다 풀잎을 먹는 것입니다. 풀뿌리를 뜯어먹는 거예요. 그렇게 뜯어먹는 것이 우주의 원칙입니다. 약육강식의 논리가 아닙니다. 사랑 때문에 전부 다 서로가 들어가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식물을 먹어야 되는 것입니다. 참사랑 가지고 먹게 되면 모든 만물이 줄을 지어 가지고 `만세!'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 만물들은 죽는 게 아닙니다. 거기서부터 부활권이 생기는 거예요. 이렇게 45도로 가던 것이 수직으로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사람도 지상에 살면서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죽음이 탄식이 아닙니다. 만세예요. 제한된 세계에서 무한한 확대의 세계로 도약이 아니라 비약하는 것입니다. 만세라는 거예요. 자기 일신이 대우주의 큰 사랑 앞에 흡수되는 기쁜 날이 되는 거라구요. 뱀이 크기 위해서는 허물을 벗어야 돼요. 그렇지요? 게도 크기 위해서는 허물을 벗어요. 허물을 벗는 것입니다.

그 사랑 때문에 우주를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사랑을 가지게 된다면 말이에요, 영적으로 보게 된다면…. 그 세계에 들어가게 되면 이럽니다. 밥상의 모든 식물들이 아침 저녁으로 인사를 해요. 여러분이 선생님을 만나면 `차렷, 경배!' 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거기에 주체되는 주인이 있으면 그를 중심삼아 가지고 `차렷, 경배! 방향 일치!' 한다구요. 주체 앞에 대상적인 입장에서 하나되라 그 말이에요. 이래 가지고 먹게 되면 병이 안 나는 것입니다. 무병통달입니다. 그러나 억지로 잡아먹고 전부 다 강도단이 되어 죄를 짓게 되니, 발길로 차는 힘이 커져서 내 몸뚱이가 밀리게 될 때는 병자가 되어 쓰러지는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 하다가는 끝이 없다구요. 그런 이야기 그만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