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가 분깃을 상속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1권 PDF전문보기

양자가 분깃을 상속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

이제는 주위가 가을 절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만 놔두더라도 다 무르익게 마련입니다. 가을이 되면 곡식은 익게 마련입니다. 주인이 지키지 않더라도 때가 되면 다 느껴지는 것입니다. 집문서, 땅문서만 갖고 있으면 주인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조건적인 입장에서 주인이 그 문서에 사인만 하면 그것은 자기 밭이 되는 거예요. 그러면 마음대로 거기서 추수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 앞에 허락을 받아야 됩니다. 승낙을 받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이제는 여러분들이 부모님을 대신하여 가정에 들어가서 해야 됩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 세계평화가정연합에 정착한다고 했지요? 「예.」 그거예요. 그래서 여성을 동원해야 되는 것입니다.

타락해서 자리 못 잡은 게 해와 때문이지요? 그래서 두 아들을 품고 지옥을 향했던 것입니다. 해와가 누구를 따라갔느냐 하면 아담을 따라간 것입니다. 그리고 아담은 사탄을 따라간 것입니다. 하나님을 따라간 것이 아니예요. 지옥으로 간 것입니다. 꼭 반대예요. 거기서 아버지 어머니가 앞에 서고, 장자가 그 다음에 서고, 차자는 맨 뒤에 서서 가는 거예요. 차자가 맨 꽁무니에 떨어졌으니, 하나님은 차자밖에 쥘 데가 없는 거예요. 차자밖에 쥘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차자를 중심삼고 조화 공작을 하고 지혜를 가르쳐 줘서 장자를 뒤집어 박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개인적으로, 가정적으로, 종족적으로, 민족적으로, 세계적으로 뒤집어 박아야 됩니다. 그 과정에서 종교를 세운 것입니다. 종교는 몇천 년을 거쳐 나오는 거예요. 몇천 년을 거쳐 나오면서 개인적인 승리 판도, 가정적인 승리 판도, 국가적인 승리 판도, 세계적인 승리 판도로 거쳐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한 승리 판도를 다짐해 나왔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세계에까지 이것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종교 중에는 어머니 종교와 아들 종교가 있습니다. 딸 종교는 없어요. 아들 가운데는 양자도 있고 서자도 있습니다. 서자는 아버지의 핏줄을 받았지만 양자는 핏줄이 달라요. `양자법'이 없으면 앞으로 기독교인을 포함한 세계 사람들은 구원을 못 받습니다. 양자는 핏줄이 달라요. 핏줄이 다르다구요. 그렇지만 양자법이 있기 때문에 충성과 효도를 다하게 되면 분깃을 상속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직계 아들딸이 있다면 양자가 그들 이상 모든 것에 충성하고 효성을 다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그 직계 아들딸들이 양자에게 자기와 같은 분깃을 주기를 바라고, 아버지도 그것을 바라야만 종이, 핏줄 다른 양자가 상속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양자를 책정했다가 그 후에 직계 아들딸을 낳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 양자는 돌려보내겠어요? 집에 그냥 둔다고 해서 그 양자가 저절로 형님이 되겠어요, 어때요? 안 되는 것입니다.

그 집에 있으려면 직계 자녀를 자기 이상 섬겨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직계 자녀가 `아이쿠, 형님 보내지 마소' 해야 돼요. 어머니 아버지가 주기 싫다고 하더라도 자기 분깃을 나누어 주겠다고 해야 됩니다. 그래야만 양자의 분깃을 가지고 같이 동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 이치와 마찬가지로 하늘도 그렇다 이거예요.

그러면 지금 현재 타락한 인간들이 선생님하고 무슨 관계가 있어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핏줄이 달라요. 그렇지요? 「예.」 어머니를 통해서 서자, 양자와 같이 되어야 돼요. 어머니를 통해서 핏줄이 달라졌습니다. 한 아버지 어머니 앞에 두 핏줄이 있으면 양자가 있는 것이고, 한 아버지와 두 어머니 앞에 두 핏줄이 있으면 서자가 그 속에 있는 것입니다. 그런 역사적인 규칙이 있기 때문에 상속을 받아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