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순회 여성대회 활동 계획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1권 PDF전문보기

전국 순회 여성대회 활동 계획

이제 2백 몇 군데 남았어요? 「전체 시·군·구가 2백70곳입니다. (홍성표)」 2백70곳이니까 2백50곳이 남았구만. 「예.」 2백50곳이니까 40개 하면 2백10곳이 남네. 그러면 2백10곳은 여러분들이 해야 될 거 아니예요? 삼칠이 이십일, 딱 들어맞네.

「지방 대도시에서 어머님이 강연을 하셨는데, 서울의 구(區)에서도 어머님 집회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곽정환)」 거기도 하는 거예요. 「이번에 주경기장에서 너무나 큰 대회를 했기 때문에 서울의 특성으로 봤을 때 연합회장과 여성연합이 합해서 구별로 대회를 하고 어머님 대회는 지방 시(市) 단위 중심삼고 하는 것이 전국적인 확산을 하는 데 좋을 것 같습니다. (홍성표)」

40군데에 대도시도 포함시켜야 됩니다. 「전국의 직할시 이상에 있는 구가 57개입니다. (홍성표)」 거기서 추첨하라는 거예요. 추첨을 해서 어느 구가 나오면 날짜별로 나누면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지금 대회 할 곳이 2백50곳 남았지요? 여기에서 시(市)가 67개예요? 「예.」 그러면 2백50개 시·군·구에서 67개 시를 빼는 거예요. 뺀 67개 시에 구를 다 포함해서 추첨하는 것입니다. 67개 시하고 57개 구 하면 1백 곳이 넘기 때문에 거기서 40곳을 추첨해서 어머니 대회를 하는 것입니다. 서울은 10번, 90번 했더라도 그건 괜찮아요. 서울은 서울대로 지방은 지방대로 엇바꿔서 하면 된다구요. 한 곳 한 곳 날짜를 정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대전, 부산, 대구 같은 직할시에서는 1만 명 이상이 모인 구 대회를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어머님께서 시 단위에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홍성표)」 중요한 것이 구라구요. 구 인원이 30만이 넘는 곳도 있습니다. 대전 같은 데는 인구가 1백 만이 넘어요. 말씀 들은 사람들은 활동 요원으로 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다른 곳에서는 대회는 어떻게 했나? 경상북도와 대구직할시가 있잖아요. 40곳 뺀 데서 만약 대구에서 두 곳이 나왔으면 거기서 하루를 잡아서 두 대회를 하는 것입니다. 또 그 다음에 경북하고 대구 직할시에 한 개가 빠졌으면 그걸 합해서 묶어 놓으면 된다구요. 그거 전부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아버님, 장소가 문제되는 곳이 있습니다. (홍성표)」 그러니까 그걸 빼라구요. 시가 아닌 곳이라도 큰 장소가 있으면 하는 거예요. 군이라도 좋아요. 거기에 시 대신 모일 수 있게끔 집어넣으면 될 거 아니예요? 장소는 큰 데를 잡아서 40곳 할 수 있게끔 빼라, 그 말이라구요. 시와 구가 1백7개면 1백7개 곳을 전부 다 하지 말고, 장소 큰 곳 있는 데를 시 대신 빼서 하면 될 거 아니예요? 「예, 알았습니다.」

「편중되는 현상은 어떻게 합니까?」 그건 할 수 없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구. 「천운 대로 가는 겁니다. (한 남자 간부)」 그래, 그게 다 천운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입니다. 정성들이면 많이 걸리는 거고, 안 들이면 안 되는 거예요. 굳이 추첨한다는 게 묘한 거라구요. 「예, 그건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한 남자 간부)」 뭐 그런 거보다도 참 묘하다구요. (웃음)

「또, 거리가 멀면 이동하는 데에 1시간 걸리는 곳도 있습니다.」 한시간이라도 한 도에서는 괜찮아요. 한 도에서는 문제가 없다구요. 시간이 걸리면 조금 시간 조정하면 되는 거예요. 이쪽으로 30분, 저쪽으로 30분 연장하게 되면 그거 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결정적으로 하지 말라구요. 10시에 할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거리가 좀 멀게 될 때는 저쪽에 2시에 하면 30분 늦추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시 반에 하고, 이쪽도 10시 반에 하게 되면 1시간 연장되는 거예요. 그렇게 조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충되지 않게 배치하면 되는 거예요. 그게 어려울 게 뭐 있어요? 그렇게 짜라는 것입니다.

서울이라고 해서 빼면 안 돼요. 4월 10일 대회 때도 비오고 그랬어도 많이 참석했다구요. 서울에 있는 사람들도 가까이서 어머님 한번 다 보고 싶어한다구요. 자기 고향에 온다고 하게 되면 전부 다 있는 정성을 다 하게 되어 있습니다. 있는 정성을 다 들이는 곳이 나옴으로 말미암아 그 가외의 곳도 곁따라서 정성을 들이게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자기 옆에 어머니가 오시는데, 자기 집회하는 데서 문제가 생기면 통일교회 사람들이 기합받아야 된다구요. 어머니 대회 하는 2백50개 곳에 사람들이 몰려들어야 된다, 그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러니 이번에 정성 들여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