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7권 PDF전문보기

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

이제 세계적인 자랑 대회를 한다고 생각해 보자구요. 그런 대회에 나가서 자랑하고 싶은 것이 뭐냐? 그런 것을 한번 생각해 봤어요? 가정 하게 되면, 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 아버지로부터 자기 부부, 아들딸, 이렇게 3대가 사는데 진짜 그런 대회, 세계적인 가정을 자랑하는 대회에 참석할 수 있는 가정이 있었느냐는 것입니다.

자, 그다음에는 나라예요. 나라를 자랑하는 대회다! 지금까지 타락한 세계에서는 자기 나라를 넘어서 생각할 줄 몰랐습니다. 세계라는 말은 하나의 세계를 말하지, 여러 세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이런 대회를 하는데 개인적인 자랑 대회에서 일등한 사람이 가정 대회에서 일등한 가정 앞에 설 수 있느냐 이거예요. 무슨 말이냐 하면, 개인적으로 세계 자랑 대회에서 일등한 사람은 세계의 가정 대회에 가서 일등한 사람을 못 당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가정이 아무리 챔피언이 되었다 하더라도 나라의 챔피언 된 사람을 못 당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세계를 중심삼은 대회에서 일등을 했다면 어떨까요? 그러면 나라의 챔피언도 세계의 챔피언은 못 당하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에서 쓰는 말 중에 천주(天宙)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역사에 없는 말입니다. 천주란 말의 '주(宙)'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편안함을 상징하고 이것은(由) 자유를 상징하고 이것은(天) 두 사람을 상징한다는 말이에요. 이래 가지고 전체적인 뜻은 우주의 집, 전체의 집이라는 말입니다. 어떤 사람이 부자예요? 부자집에 가면 없는 게 없다구요. 더 부자는 더 많고 더 부자는 더 많다 이거예요.

나라를 중심삼고 보게 된다면 나라도 하나의 집인데 미국의 박물관이 커요, 영국의 박물관이 커요? 아니면 프랑스의 박물관이 커요? 어떤 것이 제일 큰 거예요? 그러면 박물관에다 세계의 것을 전부 다…. 런던 박물관에 가면 세계의 것을 다 갖다 놓았더라구요. 아프리카로부터 어디로부터 없는 게 없이 다 갖다 놓았다 이거예요. 이래 가지고 '우리 영국이 가장 크다!'라고 자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전시된 물건들이 영국 박물관에 올 때 '아이구, 나 영국에 가니 좋다' 이러면서 왔겠어요, 울면서 왔겠어요?「울면서 왔습니다.」그래, 전시된 것이 울면서, 부정하면서 왔다면 와 있는 동안 그 곳이 감옥보다 더 할 거라구요. 감옥과 마찬가지입니다. 감옥은 들어가더라도 나라도 있고 자기집도 있고 자기 형제도 있는데 이건 나라도 없고, 집도 없고, 형제도 없다구요. 그게 뭐예요? 그걸 자랑한다구요. '와, 우리 박물관이 좋다!'라고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힘을 가지고 세상의 골동품을 전시해 놓은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귀한 게 뭐예요? 런던 박물관의 제일 귀한 것과 자기와 바꾸자면 바꿔요? 돈을 얼마 주면 팔려가고 싶어요? 제일 귀한 게 뭐예요?「사랑입니다.」아니, 사랑이 있기 전에 말이에요. 사랑만 가지고 돼요? 사랑이 보여요?「참부모님입니다.」(웃음) 사람입니다. 사람하면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아들딸, 부부 모두를 포함하는 거예요. 참부모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도 포함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