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는 주체와 대상이 존재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0권 PDF전문보기

환경에는 주체와 대상이 존재한다.

오늘의 제목이 '참부모와 중생'인데, 이런 식으로 하면 일년이 걸려도 끝나지 않습니다. (웃음) 그 대신 넓은 것을 알 수 있겠지요? 골자를 모르면 안 된다구요. 여자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한 것이 아닙니다. 아무것도 아니지만 무엇이든지 있다는 거예요. 알았지요?「예.」끝까지 참고 자기의 존재 의식을 잘 유지해 나가면 우주는 반드시 주체로서 나타나 가지고 자기를 거두어 주게 됩니다. 틀림없는 일입니다.

전기도 플러스 플러스는 반발하지요? 마이너스 마이너스도 반발합니다. 여자끼리 반발해요, 서로 안아요? (웃음) 레즈비언들은 여자끼리 서로 안고 키스도 하고 뭐든 한다구요. 그게 정말로 기분이 좋을까요?「나쁩니다.」기분이 나빠도 할 수 없으니까 하는 것입니다. (웃음) 남자는 필요 없다고 했기 때문에, 그 이외의 길은 없으니까 하고 있는 거라구요. 참으로 불쌍한 일이라구요. 플러스 플러스, 마이너스 마이너스는 반발한다구요. 전기의 원리가 그와 같다구요. 정말, 그래요?

흐린 날에 새까만 구름이 있는데 번개가 빛을 내기 시작합니다. 천둥이 부딪쳐서 빛을 내는데 여기에서 몇억 볼트의 전기의 힘이 나와요. 몇억 볼트가 한꺼번에 확 나타나는데, 준비 땅! 하고 한꺼번에 큰 전기가 나타나서 부딪치는 거예요, 하나 하나 더하고 커져서 서로 부딪치는 거예요? 그거 문제라구요. 이것을 어떻게 생각해요? 이게 선생님이 전기 공부할 때 박사 논문으로 쓰려고 한 내용입니다.

세상에는 서로 잡아당기는 작용과 반작용이 있는 것입니다. 반작용이 없으면 작용도 없어져 버리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반작용이 없으면 걸을 수 있어요? (웃음) 그와 같은 근본적인 것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에덴 동산에 아담이 없어지면 여자는 없어져요, 안 없어져요? 없어지고 싶지 않아도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구원 섭리는 복귀섭리입니다. 그것은 잘 정의되어 있어요. 구원 섭리는 복귀섭리요, 복귀섭리는 재창조 섭리입니다. 도대체 재창조는 무엇이냐? 창조한 대로 다시 짓는 것입니다. 짓는 데는 청사진, 설계도가 필요합니다. 그렇지요? 공장에서도 청사진이 있으면 어디에 가든지 그것을 다시 만들을 수 있지만 청사진이 없으면 큰일이라구요.

청사진의 공식적인 내용을 요약해 보면 환경입니다. 하나님이 환경을 지으셨는데 반드시…. 이거 지워도 되지요?「예.」여자를 지워도 돼요? (웃음) 여자는 지우면 다 없어지는 거예요.

여러분 오늘의 제목이 참부모와 뭐예요?「중생입니다.」여기까지 가는 데 며칠이나 걸리면 큰일이에요. 지금 몇 시예요? 12시 20분입니다. 이것을 정리해서 말하면 5분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뭐가 뭔지 전혀 모르지만 선생님은 다 알고 있으니까. (웃음) 모르는 것은 그것을 모르는 사람에게 책임이 있는 것이지, 가르쳐 준 사람에게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웃음) 정말이라구요.

환경에는…. (칠판에 원을 그리심) 둥글게 되었어요? 완전히 둥글게 되면 기분이 좋은데 좀 틀어졌구만. (웃음) 와와와, 와와와, 와와와….(얼굴의 그리심. 박수) 이것은 미인의 얼굴이에요, 미남의 얼굴이에요? 이것은 뭐예요?「귀입니다.」이것은 뭐예요?「눈입니다.」잘 알고 있구만! 잘 모르게끔 그렸는데 잘 알고 있구만. 기분이 안 좋아요. 몰랐으면 기분이 좋은데 말이에요. 뭐가 귀예요? 귀가 저렇게 위에 있나? (웃음) 이런 귀가 있어요, 이런 귀가? 이런 머리털이 있어요? (웃음) 주변은 그렇게 좋지 않지만 내용은 좋다구요. 이것은 미소짓는 것 같은 얼굴을 하고 있지요? (웃음) 이런 얼굴에는 이렇게 올라간 입이 어울려요. 이렇게 올라갔을 경우에는 밉지 않다구요. 미안합니다, 얼굴 씨. (웃음)

(판서하시면서) 이와 같은 환경에는 무엇이 있느냐 하면 이 환경에는 반드시 주체하고 상대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원칙입니다. 기억해 두어요. 하나님이 지으신 우주의 환경에는 반드시 플러스 마이너스가 있습니다. 광물세계도 그렇고, 전자세계도 그렇습니다. 그것은 양자를 중심삼고 전자가 운동하고 있지요? 분자에 있어서도 플러스 이온하고 마이너스 이온이 운동하고 있습니다. 상대 관계에 있지 않으면 없어지는 거예요. 이것이 우주의 존재의 정의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재창조의 노정의 전체적인 표준을 결론 짓는다면 환경엔 반드시 주체 객체가 있다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