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가 없으면 통일교회가 나올 수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4권 PDF전문보기

참부모가 없으면 통일교회가 나올 수 없다

통일과 우리의 사명, 우리의 사명이 무엇이냐? 사랑으로 하나되는 것입니다. 누구하고 하나되는 거예요? 참부모님입니다. 참부모가 없으면 통일교회가 나올 수 없습니다. 통일교회가 뭐예요? 통일이라는 것은 수평이 되는 것입니다. 전부 다 수평으로 되어 있지요. 눈도 둘이 수평이 되어 있고, 코도 그렇고 전부 다 수평이 되어 있어요. 상대적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수평이 된 위에야 행복이 정착하는 것입니다.

이지러져서는 행복을 못 찾는다구요. 오늘날 젊은 놈들이 '자유다, 해방이다!' 하지만 천만에, 몸과 마음이 싸우는데 수평 기준에서의 자유가 있을 것 같아요? 근본이 다 틀려지는 것입니다. 다 망하는 거예요. 오로지 선생님이 가르쳐 준 이 원칙을 중심삼고 수습되지, 그렇지 않으면 다 망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라는 것은 무엇이냐? 수평 이론을 완비시켜 가지고 하나 만드는 모임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되면 수평이 되기 때문에 여기에는 자유도 있고, 행복도 있고, 평화도 있고 다 있지만 이것이 수평이 안 되면 다 깨져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 개인적으로 통일, 가정적으로 통일을 이루는 것입니다. 가정적 통일이 벌어지는 것을 보면 네 개의 얼굴이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부부, 아들딸이 있습니다. 그렇게 3단계가 있습니다. 그것을 확대시키면 세계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오래되면 민족이 되고, 국가가 되고, 이렇게 되어 나가잖아요? 통일교회가 가는 길은 이러한 관점에서 확실한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위해서 살아야 됩니다. 이 모든 것을 넘어 갈 때 자기를 위하라고 하는 사람은 못 넘어가는 것입니다. 오늘날 통일교회가 미국이 가로막고 있는 것을 넘어갈 수 있었던 것은 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저들이 시 아이 에이(CIA;미국중앙정보국)까지도 '미국에 문총재가 필요합니다. 한국에 돌아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다구요. 그게 왜 그러느냐?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잊어버리고 위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전통과 사상이기 때문에 천하의 출발에서 끝까지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지상에서부터 천상의 옥좌까지 갔다가도 마음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데는 일방적이 아닙니다. 원형을 그리고 구형을 그리면서 돌아오는 것입니다. 무한히 돌아갈 수 있는 거예요. 천체도 그냥 일방적이 아니라 돌면서 도는 것입니다.

선생님 뒤를 따라서 잘 왔어요, 잘못 온 거예요?「잘 따라가지 못했습니다.」알긴 아누만. 지금까지 잘못 따라왔으니 떨어졌지요. 이제 선생님은 쉬어야 될 때가 왔습니다. 선생님은 다 했으니 쉬어야 되고 여러분은 다시 갔다 와야 됩니다. 나는 종적인 면을 싸워 가지고 전부 다 횡적으로 해 놓았습니다. 자식의 자리에 있기 때문에 이건 쉬워요. 아담 해와, 부모가 책임을 감당해야 되기 때문에 부모의 자리에서 참부모의 이름을 가지고 서럽고 분통하고 외롭고 기가 막힌 한을 품고 나오면서도, 그 고개를 넘으려고 천신만고 노정을 걸어온 것입니다.

파란만장한 날이었다구요.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래, 이걸 다 평정해 가지고 다시 돌아와 가지고 이걸 눕혀 놓은 것입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망국지종들을 살려 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