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 개념에는 발전적 동기가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2권 PDF전문보기

투쟁 개념에는 발전적 동기가 없어

투쟁해서 발전한다는 공산주의는 73년을 못 갔습니다. 선생님이 벌써 1950년대부터 예언했습니다. 공산주의가 73년을 넘으면 내 손가락에 장을 지지라고 했어요. 딱 73년만에 깨끗이 망했습니다. 싸움을 조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현재의 기준을 파탄시키는 거예요. 전락시키는 거예요. 투쟁 개념이라는 것은 발전적 동기가 없어요. 현재 이상의 기반을 못 닦아 놓아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리고 부모가 있다면, 어머니 아버지가 있다면 말이에요…. 훌륭한 형님이 하나 있어요. 그 나라의 수상 되는 형님이 있다구요. 박사 학위를 몇 개나 가져서 그 나라의 수상이 된 형님이 있고, 동생이 하나 있는데 그 동생은 식물인간이 돼서 누워 있다 이겁니다. 그런데 하루는 형님이 돌아와서 '야! 동생아, 미친 녀석아! 네가 약을 먹고 죽든지 해야지 부모님 걱정, 가족 전체가 걱정인데 그렇게 살아서 뭐해? 내가 약을 사다 줄까?' 했다고 하자구요. 그런 말을 부모가 들었다면 잘 한다고 하겠어요? 어떻게 생각하겠어요? 부모의 마음은 '이놈의 자식, 네 모든 것을 빼앗아서라도 동생에게 넘겨주겠다.' 한다 이겁니다. 부모는 치는 사람 편을 안 든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아시겠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아무리 형님이 훌륭하더라도 동생에게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부모 대신 '야! 네가 생명을 끊는다는 건 꿈도 꾸지 마라. 그건 부모 앞에 불효고, 형제 앞에 불행이 찾아오는 거라구.' 해야 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와 같은 마음을 가지고 동생을 보호하게 될 때는 그 부모는 형님 앞에 있는 모든 재산과 전체의 상속권을 맡기려고 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을 때는 동생에게 전부 다 옮겨지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여러분의 마음은 그래요, 안 그래요? 공산주의를 주장하고 공산주의를 찾아갔지만, 양심의 작용은 틀림없이 문총재가 말하는 그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걸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악은 무엇이냐?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선은 무엇이냐? 피해를 당하는 것입니다. 역사는 간단해요. 내가 악한 세계에서 선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길은 도대체 뭐냐? 빼앗기고 맞고 잊어버릴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제일 무서운 사람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탈취당하고 다 잃어버리고도 아무 생각 없이 잊어버리는 사람은 하나님의 친구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은 지금까지 인간이 타락한 이후에 전부 다 잃어버리고 잃어버리고 다 빼앗기고도 잊어버리고 나오고 있는 분이 천지의 대주재이신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놀라운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친 녀석은 망하게 마련입니다. 1차대전도 먼저 친 녀석이 망했습니다. 2차대전도 먼저 친 녀석이 망했어요. 소련을 중심한 공산주의 사상이 민주세계를 먼저 쳤지만 망했어요. 어째서 그래야 되느냐? 그 동기가 어디에 있느냐? 하나님이 맞고 맞으면서 찾아 나온 거예요. 악마한테 전부 다 빼앗겼다는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벌어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