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가정의 환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9권 PDF전문보기

선생님 가정의 환란

우리 가정의 효진이와 맏딸, 맏자식은 전부 다 문제입니다. 성진이도 그래요. 괜히 어머니를 싫어해요. 아무 조건이 없는 것입니다. 나이가 그렇게 많았으면 세상으로 보게 되면 아버지가 혼자 살면 어머니를 모셔다가 잔치를 해야 될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말이에요. 어머니는 자기 엄마하고 아무 관계가 없어요. 자기가 잘 알지요. 자기 어머니가 원해 가지고 이혼한 것을 다 안다구요. 그런 것을 다 아는데 왜 어머니를 천대하느냐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성진이 어머니도 어머니를 싫어하고 아들도 싫어하는 거예요. 그 모자가 둘이 하나되어서 싫어하는 거예요. 또 둘은 원수입니다. 해와, 어머니를 중심삼고 가인의 자리에 있기 때문에 원수의 자리에 있는 거예요. 다 원수라구요. 이건 뭐냐? 하나님의 복귀섭리를 대표한 선생님의 가정이 하나님이 당한 모든 내적인 인연을 가지고 연결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수습되는 거라구요. 제1차 아담, 제2차 아담, 맏아들 세우려고 했는데, 가정적 대표, 국가적 대표, 그 다음에는 세계적 대표 기준 때까지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없어집니다.

그래서 둘째 애들은 전부 다 제물 되는 것입니다. 우리 가정에서 딸도 둘째가 죽은 것입니다. 혜진이거든. 또, 흥진이가 중간에 죽는 것입니다. 객사입니다. 우리 가정으로 보면 증조부시대부터 둘째 할아버지는 객사했어요. 삼촌들도 객사했습니다. 내가 둘째 번인데 그런 입장에서 희생하게 되어 있는데, 그러니까 우리 가정에 7년 동안 환란이 오는 것입니다. 도깨비 난장판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우리 어머니가 그것을 보고 수고를 겪은 거예요. 맨 나중에는 소 죽지 말 죽지 개 죽지 열세 사람 중에 다섯 사람이 죽고 일곱 사람이 남아졌어요. 일년에 들이 맞는 것입니다.

선생님 대신 맞는 거라구요. 선생님에게 손대려고 하려고 하는데 사탄이 그냥 가만있어요? 그걸 살려주려니 대가로 가정을, 이게 혁명적입니다. 선생님 나기 전에 기미년 만세를 중심삼고 3년 동안 흉년입니다. 만세 사건이 벌어진 것입니다.

선생님이 일본, 원수의 세계 권내에서 태어날 수 없어요. 독립만세를 함으로 말미암아, 전부 다 한국을 찾겠다고 해서 그런 운동하는 그 가운데 낳은 거예요. 1919년 3월 1일 그 기간에 내가 태어나는 거예요. 조건적인 나라를 중심삼고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종조부가 이승훈선생이랑 최남선이랑 해서 독립선언문을 기안한 한 사람입니다. 목사고 영어도 잘하고 그랬습니다. 우리 종조부가 원래는 33인 중의 중요한 인사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북쪽의 5도를 중심삼은 총회장이고, 독립만세 주동 책임자를 했기 때문에 독립만세 선언할 때는 참석 못 한 것입니다. 그 교회의 장로 이명룡 씨가 할아버지 대신 33인에 들어간 것입니다.

상해 임시 정부를 만들었는데 군자금이 없거든. 우리집이 독립군들이 출입하는 중간 거점이 되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밤이면, 한 시 두 시에 눈길을 찾아오면 집에서 국수를 삶고 닭을 잡아 가지고 잔치한 거예요. 내가 일어나게 되면 다 먹고 먹을 것을 안 남겨 놨다고 땡강 부리던 생각이 난다구요. 그렇게 나온 입장에서 집안이 잘 되지 않아요. 가정이 흩어지는 것입니다. 맨 나중에는 형님이 미치고 누나가 미친 거예요. 가정에 수난이 오는 것입니다.

내가 15세 16세 때, 경계선이 돌아갈 때 완전히…. 도깨비 있다는 말이 거짓말이 아닙니다. 내가 많이 봤다구요. 솥뚜껑에서 불이 나가요. 어머니가 불을 때는데 부엌에서 불이 튀어 가지고 문의 구멍으로 불티가 나가서 처마 끝에 불이 붙는다는 것입니다. 그거 믿어요? 그렇게 실감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몽시에 소가 죽는다면 소가 죽는다구요. 삼촌 집의 돼지 아홉 마리가 하루 저녁에 물에 빠져죽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탄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는 것입니다. 다 하고 나서야 물러서는 것입니다. 그런 판국에 그것도 몰라 가지고, 환경적인 것도 몰라 가지고 이렇게 내가 설명해 주면 책임자가 못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