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수 탕감의 의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16수 탕감의 의의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한 참부모, 땅을 사랑하고 바다까지 창조한 모든 만물을 사랑한 대표적인 참부모의 승리 기준 앞에 자녀로 태어났으니 승리한 부모의 모든 것을 자녀가 상속받는 것입니다. 무슨 상속을 받느냐? 가정을 잃어버렸으니 가정을 규합해 가지고 결실을 하기 위해서 이 놀음을 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축복가정도 160가정이에요. 그것이 뭐냐? 유엔에 가입한 것이 북한이 160번째이고, 한국은 161번째예요. 161이니까 160을 탕감해 가지고 1이 남게 되어 여기에서 새로운 나라의 입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남북이 통일되는 거예요. 그래서 냉전도 한국에서, 통합도 한국에서 되어야 하는데, 노태우가 내 말을 듣고 전두환이 내 말을 들었으면 그때 완전히 세계를 통일할 수 있었던 거예요. 국가 기준을 찾아 가지고 자르딘은 세계적 중심이 되는 거라구요. 그것을 다시 탕감해야 할 때가 남아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88서울올림픽에서 소련과 동독이 1, 2등을 했는데 가인적인 형제가 되었고, 미국과 한국이 3, 4등을 했는데 아벨적인 형제가 되었다는 사실은 올림픽대회 역사상 기적 중의 기적이에요. 저쪽이 형제가 되었고 이쪽이 형제가 되었다 이거예요. 가인 아벨 입장이에요. 이것을 선생님을 중심삼고 뒤집어 박아야 된다는 거예요. 바꿔쳐 가지고 반대로 올라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평화를 중심삼아 가지고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이 전부 틀어진 거예요.

역사적으로 보면 말이에요, 구약시대는 만물시대, 그 다음에 신약시대는 자녀시대입니다. 성약시대는 뭐냐 하면 부모시대입니다. 앞으로는 해방시대라구요. 축복 해방시대라는 거예요. 하나님도 성약시대, 하나님 완성시대입니다. 하나님 완성이에요, 하나님 완성! 지상천국, 천상천국의 완성입니다. 이것은 해방시대예요, 해방시대. 뜻 완성시대입니다. 이렇게 4단계라구요.

이것은 무엇이냐 하면, 바다의 160, 육지의 160, 나라의 160, 하늘땅의 160입니다. 알겠어요? 하늘땅도 마찬가지예요. 전부 다 등록해 가지고 해방으로 나아가는 거예요. 4단계를 거쳐 나아가는 거예요. 이 모든 전부가 160이에요, 160. 유엔(UN)군도 16개국이 들어갔지요? 4수의 4배가 된다는 거예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이런 4단계가 벌어졌기 때문에 이것을 총탐감하기 위해서는 4수의 4배 되는 산 제물을 바쳐야 된다 이거예요. 한꺼번에 4가지 제물을 바쳐야 된다는 거예요. 하나님, 인류, 땅, 만물! 사랑하는 것도 4가지입니다. 복귀섭리도 4단계입니다.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완성시대예요.

이 땅 위의 모든 것을 160수 전체를 합한 제물로 하늘 앞에 바쳐 드려야 한다 이거예요, 160수! 1600수도 될 수 있고 말이에요. 그래서 해방권으로 넘어가야 됩니다. 여기서부터 해방권으로 넘어가야 돼요. 여기서 개인적으로 갈 수도 있고, 가정적으로 갈 수도 있고 말이에요, 가는 데 방해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등록할 수 있는 제단, 전체 총합 청산 제단을 쌓아 가지고 제물을 드려야 할 것이 여기에서 하는 수련회입니다. 그러니 제물을 준비해야 된다는 거예요. 구약시대는 가정을 중심삼고 만물을 바쳤습니다. 구약시대는 만물시대요, 성약시대는 아들 시대요, 그 다음에 성약시대는 부부가 합해 가지고 바치는 시대요, 그 다음은 완성시대로 하나님의 160수를 바치는 시대인데, 이 네 가지 제물을 한꺼번에 바쳐서 해방적 제사로써 제물시대를 종결지어야 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니 잘 하라구요.

그럼으로써 제물시대가 지나가는 거예요. 그것은 모든 만물을 대표하고, 아들을 대표하고, 부모를 대표하고, 나라를 대표하고 하늘땅을 대표할 수 있는 총합적 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단위의 160수 이상을 헌금해야 된다는 거예요. 160수 이상 헌금해야 합니다. 그것은 미국에서 안 돼요. 이 땅 끝에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땅 끝에. 땅 끝에 세워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