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120세까지 사신다면 뭘 하시겠습니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질문 : 120세까지 사신다면 뭘 하시겠습니까?

▲답변 : 하늘땅을 하나 만들 거라구요. 지상천국과 영계를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없다구요. 알겠어요? (박수)

▲질문 : 다가오는 세계는 생물학 세계인데 그때의 윤리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미래에 가면 인간들이 많이 바뀌겠습니까?

▲답변 : 미래 세계에는 생물학이 발전하고 무엇이 발전하더라도 역사는 점점점 퇴폐사상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거예요.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냐? 누가 수평선을 취해 줄 수 있는 이런 기반에 서 가지고 모든 일을 하느냐 하는 것이 제일 문제라구요. 수평적 기반!「인간의 수평선에….」인간의 양심 기준이라든가 모든 전체가 같은 수평 위에 설 수 있느냐? 그 다음에 사랑이라든가….

이 플래트(flat;수평)라는 것은 이 세계가 아무리 플래트 됐어도 센터가 없어요. 센터가 없다구요. 지금까지 이 세계는 무 센터 시대에 들어가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것이 플래트 한 세상이 오더라도 센터를 어떻게 찾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예요. 생물학, 과학이 발달해도 그게 안 되어 있으면 인간세계는 파괴적인 결과, 부패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거예요.

그건 왜 그러냐? 여러분을 보게 되면 몸의 사람이 있고 마음의 사람이 있어요. *이중구조로 되어 있는 거예요. 몸은 횡적인 것으로서 종(縱)과 90각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구조가 형성되는 거예요. 그것이 기본이 되는 거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렇게 돼서 여기에서부터 모든 구조가 형성되는 거예요. 세 면이에요. 3면이 연결돼 가지고 구형이 형성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상하?좌우?전후의 여섯 점인데, 이건 이 중심에 연결돼야 돼요. 이 중심 자리가 종적인 참사랑이에요.

우리 가정을 보면 부자지관계, 상하관계, 그 다음에는 좌우관계로 되어 있는데, 좌우관계는 부부관계라구요. 이것이 이렇게 되는 전후관계는 자녀관계예요. 센터는 뭐냐? 종적이에요. 종적인 기준인데 이것은 하나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센터가 종적이 돼 있으면 그것이 참사랑, 개인적인 면에서 이것이 전부 다….

여기 개인을 봐도 몸과 마음으로 돼 있어요. 종적인 마음을 중심삼고 횡적인 몸뚱이가 되어 있어요. 그 다음에는 우리 욕망의 미래에 대한 것이 자녀에 해당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참사랑 기반의 구형을 형성할 수 있는 모델이 돼 있다는 것입니다. 이 모델에 맞지 않으면 하나님의 원칙적 기준, 모형에 맞지 않기 때문에, 탈락자이기 때문에 전부 다 없어진다구요.

그래, 부부관계는 좌우관계입니다. 횡적 관계라구요. 전후관계, 이것은 형제관계입니다. 셋이 사랑으로 묶어져 가지고 이것이 하늘과, 종적인 세계와 통할 수 있는 출발이 되는 것입니다. 개인이나 가정이나 나라나 세계나 여기에 내가 지금 서 있더라도 상하를 맞추고 좌우를 맞추고 전후를 맞춰야 자기를 결정하는 거예요. 그래야 자기 위치가 결정되는 거예요.

이것이 공식이 돼 있어요. 가정에서도 이렇게 돼 있고, 나라에서도 마찬가지고, 세계에서도 마찬가지고, 온 우주가 다 그렇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문제되는 것은 앞으로 물리학이라든가 생물학이라든가 하는 그런 것보다 가정이 돼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먼저 생각하고 나서 그 후에 과학이니 하는 것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상대적 작용세계는 그 다음 차원이지, 첫 차원에서 가정의 기준이 무너지면 큰일납니다. 천국은 첫 차원에 가정 기준이 연결돼 있지, 이 상대적 세계와 연결 안 돼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