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天道)를 생각하고 일을 하고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천도(天道)를 생각하고 일을 하고 있다

『…이래서 중공의 외교정책에 관한 모든 것이 이 논문을 통해서 완전히 드러난 것입니다. 그 바람에 중공과 미국이 안보회의를 통해서 소련에 대처하게 됐습니다. 세계평화를 이루는 데에 있어서 소련이 원흉이라고 낙인이 찍히게 됨으로써 중공 자체가 소련과 타협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외교무대에 있어서 줄을 끊어 놓은 거예요. 그런 놀음을 지금 하고 있는 것입니다.』

곽정환이 알아야 돼. 지금 천도(天道)를 생각해 가지고 하고 있다는 거야. 한국만이 아니야. 고개를 넘는 데 있어서 줄을 걸고 넘어가느냐 하는 이 싸움을 하고 있는 거야. 그렇기 때문에 자기 생각을 하지 말라구. 알겠어?「예.」꿍꿍이 생각 하지 말라는 거야, 우물우물하면서. 자, 읽으라구.

『지금까지 중공이 한 노릇은 미국의 모든 연구기관, 혹은 관리들을 무슨 세미나 같은 데에 초청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오면 전부 다 때려잡는 거예요. 약속을 해 놓고는 말이지. 거기에 참석했던 사람들은 회의를 안하고 가면 면목이 서지 않거든, 많은 비용이 나갔고…. 정부기관도 역시 그렇고, 그렇게 해서 미국의 모든 중요한 기관들의 재료들을 전부 다 흡수하고, 자기들의 재료는 못 나가게 봉해 버리고 말입니다. 그런 놀음을 했다 이거예요.』

시 아이 에이(CIA;미국중앙정보국)가 그런 모든 환경 여건을 중심삼고 우리를 밀어 줘야 되는 거예요. 리버럴(liberal;진보적인)한 패들이 들어가서 공산당들, 지하조직이 움직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반대한 거예요. 그래서 어떻게 하든지 레버런 문을 감옥에 처넣기 위한 비밀 공작을 계속적으로 한 거라구요. 그런 것을 이 사람들은 다 모른다구요. 자, 읽으라구.

『…이번 통일산업에 중공에서 열세 명이 온다고 그랬는데, 언제 오나?「4월인데 날짜는 아직 안 정했습니다. 아니 5월입니다.」5월에?「예.」그들이 안 올 수 없을 것입니다. 와서 보면 눈이 빙 돌아갈 거라구요. 와서 한바퀴 돌게 되면, 지금 중공에 제일 필요한 것을 우리가 갖고 있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그래서 지금 미국 국무성과 백악관에도 우리가 자료를 가지고 가서 청문회를 열어 정책 방향을 수정할 수 있는 쪽으로 끌고 가려고 하고 있어요. 미국 행정부가 그렇게 되면 레버런 문의 계획에 한 다리 걸려 들어가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외교무대를 통해서 그런 일을 할 수 없는 것을 우리가 지금 거뜬히 해치우고 있습니다. 다음 5월부터는 중공의 중요 간부들을 미국에 산업시찰을 시키는 일을 교섭하고 있어요.』

대한민국이 이걸 협조했으면 어떻게 됐겠어요? 일본도 그걸 몰랐어요. 그런 것을 발표할 수 없는 거예요. 이놈의 자식들, 독일 공장들이 날아가는 것을 좋아했다구요! 일본의 제국조선소니 그런 곳들이 배후에서 코치했다고 보는 거예요. 그런 영향을 받은 거예요. 대한민국이 있기 때문에 협조할 때는 문제가 클 거라구요.

우리가 이런 고생을 안 해요. 3국에 드러날 수 있는 경제 기반을 닦는 거예요. 일본이 협조하면 미국이 달려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3국을 연합시켜 가지고 중공의 산업부흥과 더불어 포괄하면 북한은 가지와 같이 그냥 그대로 따라 들어간다는 거예요. 자! (훈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