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디를 가든 내 고향으로 알고 생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세계 어디를 가든 내 고향으로 알고 생활해야

오대양 육대주는 누구 나라예요? 누구 나라예요, 이게? 하나님 나라이고, 참부모님 나라이고, 내 나라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이 정성들인 곳, 정성들인 모든 만물은 어디 가든지 내가 보고 드려야 돼요. 이 세계를 일생 동안 유람하면서 살아야 된다구요.

먹을 것은 앞으로 우주선에 탄 사람이 먹는 것처럼 한 줌만 먹어도 소화될 수 있게끔 해 가지고 륙색 하나만 있으면 일년을 먹고 살 수 있다구요. 식량을 만들어 가지고 여행하면서 살아야 돼요, 부처끼리, 가족이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만든 배도 그렇지만, 배도 일가족이 탈 수 있게, 잠수함도 일가족이 탈 수 있게, 비행기도 일가족이 탈 수 있게끔 만드는 거예요. 어디로 여행을 떠난다 할 때는 일곱 명이 같이 떠나는 거예요. 그러니까 3대 하게 되면 할아버지 할머니하고, 아버지 어머니하고, 그 다음에는 뭐예요? 자기 부처하고 맏아들까지 일곱 명이에요. 이렇게 되면 상속자가 벌어지는 거라구요. 장손이 계대를 잇는 거예요. 이런 생각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 밴(van) 같은 것도 좋은 것이 나오잖아요? 그리고 앞으로 천막 같은 것도 후욱 공기를 불어넣으면 집이 돼요. (녹음이 잠시 중단돼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렇기 때문에 고향이 어디냐 할 때에, 자기가 차 타고 다니는 밴이 내 고향이에요. 내 고향집이에요. 경상도에 갔으면 경상도가 고향이 되는 것이고, 함경도에 갔으면 함경도가 고향, 중국에 갔으면 중국에 가 있는 그 기간에는 중국이 내 고향이에요. 그런 생활을 하다 가야 된다구요.

그래야 저나라에 가서도 경계선의 한계선을 넘어 가지고 어떠한 민족이라도 내가 가서 관계를 맺고 왔기 때문에, 천상세계의 누구누구든 어떤 나라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만나 가지고 잔치를 같이 할 수 있는 거예요. 영계에 가게 되면 최고의 잔치를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하나님이, 창조주가 하는 놀음을 내가 할 수 있다구요.

그런 데 가고 싶어요, 모든 걸 하고 싶어도 하나도 할 수 없는 그런 세계에 가고 싶어요? 어떤 거예요? 해방의 왕자가 되고 싶어요, 구속의 왕자가 되고 싶어요?「해방의 왕자가 되고 싶습니다.」말들은 잘 한다! (웃음) 그렇게 살아야 돼요. 그렇게 살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