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전문화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전문화시대

선생님은 돈이 있으면, 지금도 여러분을 고생시켜서 돈을 갖고 있더라도 나를 위해서 한푼 안 써요. 전부 세계를 위해서 쓰지요. 그렇게 쓰게 되면 통일교회는 망하지 않아요. 어디 가든지 반대하면 반대하는 사람이 걸려 넘어가요. 반대했다가는 피해를 거기서 받지 우리가 안 받아요.

내가 남미에 가 가지고도 그랬어요. 남미는 거짓말만 하는 나라거든, 이놈의 자식들! 뭘 하더라도 기관에 돈을 줘야 뭘 해준다는 거예요. 나는 그런 것 믿지 않았어요. 허가도 안 받고 집을 다 지었어요. 그거 하려면 10년이 더 걸려요. 1년 9개월에 다 만들어 버렸다구요, 주지사한테 약속하고. 이러 이런 것을 할 수 있는 법치국가에서 당신이 책임진 것 내가 책임지겠다고, 그러니 사인하라고 했더니 사인 안 해도 된다는 거예요. 여기 비서도 전부 다 알고 있는데, 아예 문총재보고 지으라고 했던 것은 거짓말이라고 물고 넘어가면 어떻게 하느냐고 해 가지고 사인하게 했다구요. 그래서 집을 안 짓고 허가를 내고 지은 것으로 거꾸로 다 했어요.

다리도 놓으려면 말이에요, 중앙정부의 허가를 맡아야 돼요. ‘허가는 무슨 허가? 지어라, 내가 책임질게!’ 해서 먼저 놓아 버렸어요. 법이 없는 세상이라는 거예요. 도둑놈 법은 지킬 필요도 없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사탄세계의 법은 나와 관계없어요. 그렇다고 법을 어기라는 것이 아니에요. 여기 미국에서는 기독교문화권이니만큼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내가 절대 법을 범한 것이 없어요. 알겠지요?「예.」

새로 결심해야 돼요. 시대가 달라졌다구요. 이제부터 이게 낚시대회가 아니에요. 취미산업 출발이에요. 말해 보라구요. 취미산업!「취미산업!」취미산업이라는 말을 내가 5년 전부터 얘기했어요. 그래, 재미없는 놀음은 하지 말라 이거예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자 이거예요.

모든 분야가 앞으로 전문 분야가 생겨야 돼요. 올림픽대회와 마찬가지로 모든 분야에서…. 노동자나 공무원도 거기서 챔피언을 뽑는 거예요. 사무원들도 과장급이면 과장급 챔피언을 빼내고, 국장이면 국장급 챔피언을 빼내는 거예요. 챔피언을 만들어야 돼요. 아무나 해먹지 못해요. 각 분야가 챔피언십을 중심삼고…. 그 세계에서 챔피언이면 세계의 어디 가든지 그 세계의 왕초예요. 어디 가서 일하게 되면 일하는 나라에서, 자기 나라에서 받던 월급을 어느 나라에서든 받을 수 있는 거예요. 그런 시대가 온다구요.

그래야 모든 계획이 이게 챔피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부 다…. 산과 같이 모든 것이 꼭대기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되기 때문에, 전부 다 계열이 하나되어 있기 때문에 옆으로 어떻게 하지 못해요. 전쟁을 못 한다는 거예요. 마음대로 못 한다는 거예요. 그런 조직을 만드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