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상대적으로 되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남자와 여자는 상대적으로 되어 있어

여자한테 가장 귀한 것이 무엇이냐? 손가락에 낀 반지, 목에 건 목걸이, 그리고 뭐예요? 귀에 건 귀고리!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요? 사랑의 상징입니다. 여자는 남자의 목에 매달려서 사랑하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런 것은 무엇이냐 하면, 공중에 매달려 있는 거라구요. 이것은 최고로 자랑해야 될 남자의 깅타마(金玉;불알)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공중에 매달려 있잖아요, 두 개가? (웃음) 그 다음에 반지는 뭐예요? 밤마다 사랑을 받겠다는 것입니다.

과부는 귀고리, 목걸이, 그리고 반지를 빼 버려야 됩니다. 남편도 없는데 그런 것으로 뭘 해요? 새 남편을 얻으면 그것을 열 배로 더 걸고 끼더라도 괜찮지만 말이에요. 여자는 엉덩이가 크지요? 그러니까 남자와 여자가 앉아 있기 시합을 하면 여자가 남자보다 세 배 이상으로 오래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자는 앉아서 사는 것이 본성적입니다. 남자는 엉덩이가 아파서 오랫동안 앉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서 움직이라는 것입니다. 남자는 어깨도 넓어요.

그렇게 남자와 여자가 상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철 같은 것을 타 보면, 여자들끼리 세 사람이 앉아 있으면 좌석이 복잡하다구요. 그런데 위는 이렇기 때문에 거기에 꼴사나운 남자 두 사람이 끼어 앉으면 꼭 맞습니다. 그런 것을 알아요? 남자가 부끄러울 때 어떻게 해요? 여자가 부끄러울 때는 입을 다무는데, 남자는 어떻게 해요? (콕 쥐어박으시며) 바카, 이 녀석! (웃음) 여자의 유혹에 넘어가서 타락했지, 이 녀석?

그러한 본성이 여자한테 있어요. 끝날에는 자기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가를 드러내게 되어 있습니다. 여자는 형형색색의 옷을 좋아합니다. 여자가 결혼할 때는 남편이 미남이라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미남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것은 뒤에 제쳐놓고 컬러풀(colorful;화려한)한 옷을 좋아하는 거예요. 그런데 남자는 뭐예요? 남자들은 주로 파란색과 회색의 옷을 입습니다. 그러니까 화려하지 않습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편이 아내의 기분을 맞춰 주기 위해서는, 봄이 되면 화려한 옷을 못 사주겠으면 컬러풀한 가방이라도 사주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안 해주면 남편에 대한 아내의 관심이 없어집니다. 일본 남자들, 알겠어요?「하이.」

그러니까 손수건이라도 열두 색깔로 준비해 놓았다가 ‘1월에는 이거, 2월에는 이거, 3월에는 이거….’ 하면서 줘 보라구요. 아니면 구두도 좋아요. 구두는 옷만큼 비싸지 않지요? 여자들은 컬러풀한 구두를 많이 신어 보고 싶어한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선생님은 원리적인 관점에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생각이 틀렸어요, 안 틀렸어요?「안 틀렸습니다.」안 틀렸어요?「하이.」틀렸잖아요? 틀렸잖아, 이 녀석! (웃음) ‘히!’ 하고 웃는구만! 오토코(男;남자)라는 말이 무슨 말이냐 하면, 오도리코(踊り子;춤추는 아이)라는 것입니다. 춤추는 여자가 아니라 춤추는 남자를 말해요. 여자는 이름밖에 없기 때문에 내용은 어떻든지간에 컬러풀하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이 전부 다 맞지요, 이상하게도? 그러니까 원리에 맞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상하?전후?좌우로 다 갖다 붙여도 맞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 다 어제까지는 마음대로 살았지만, 오늘부터는 어떻게 살아야 되느냐? 지금까지 하나님이 원하는 사랑의 모델이 없었기 때문에 여러분을 통해서 사랑의 모델을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가정들이 통일교회에서 참부모로부터 축복받은 축복가정들입니다.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음, 모두 다 듣고 있구만!

모두 다 똑똑하지요? 똑똑하다는 것이 뭐예요? 공적인 이익을 바라는 것이 똑똑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사적인 이익을 원하는 것은 뭐라고 그래요? 리코(利口;똑똑함)의 반대가 뭐예요? 돈코(鈍口)! 둔하기 때문에 돈코라고 해야 됩니다. 그런 말을 사용해도 좋다구요. 일본 말 가운데 반대말이 없는 말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