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 참부모님 결혼 40주년 축하 낚시 경연대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一. 참부모님 결혼 40주년 축하 낚시 경연대회

허드슨 강에서 스트라이프트 배스(stripped bass;줄무늬 농어) 경연대회라구요. 40주년 기념 피싱(fishing;낚시) 대회예요. 그것이 처음 출발이에요.

이번에는 뭐냐 하면 말이에요, 이번에 가면 알래스카 코디악에서 팔정식, 그 다음에 천부주의 시작한 9월 1일, 그 기간을 중심삼아 가지고 킹새먼, 실버새먼 경연대회를 한다구요. 그런 내용이 된다구요. 아시겠어요? 첫째는 참부모님 성혼식 40주년 피싱 경연대회, 허드슨 강에서 한 것과 마찬가지로 코디악에서 8월 말과 9월에 걸쳐서 일주일간 한다구요.

185개국에서 오는데, 국가 메시아들이 160마리의 고기를 잡는 놀음을 한다구요, 40마리씩 160마리. 그와 마찬가지로 한 나라에서 160명을 동원하는 거예요. 이제 뭐라고 했어요? 나라마다 160명을 동원해요. 한번에, 일년에? 최소 단위 일년에 160명을 동원하지 않으면 안 돼요. 그리고 일본이라든가 한국이라든가 이런 큰 나라, 미국같이 큰 나라는 한 주에서 160명씩 동원해야 됩니다.

그것이 일본이 72개 구역이고, 한국도 70인가?「40개입니다.」160명씩 동원하는 것을 일본의 72개 구역이 쭉 돌아가면서 계속적으로 하는 거예요, 계속적으로. 계속적으로 한다구요. 알겠어요?

그거 한 주일에 한 번씩 하면 좋겠어요, 일년에 한 번씩 하면 좋겠어요? 글쎄 한 주일에 한 번씩 하면 좋겠어요, 일년에 한 번씩 하면 좋겠어요? 160명이 72개래야 일년에 한바퀴밖에 안 되잖아요? 일년에 한바퀴도 못 되잖아요? 52주(週)니까 72개가 전부 다 1년4개월쯤 될 거라구요. 그거 안 돼요. 석 달에 한 번씩은 해야 되겠다구요.

그러면 일년에 한 지구에서 사 사 십육(4×4=16), 일 사는 사, 560명은 해야 일본이나 한국 같으면 앞으로 해양시대에 필요한 요원들을 양성할 수 있고 훈련할 수 있을 거예요. 그걸 여러분에게 지금 말하려면 상당히 시간이 걸려요.

우리가 남극에 크릴새우 잡으러 가 가지고 지금 잡고 있다구요. 모든 시설한 것이 아주 모험적인 시설을 하기 시작했더랬는데, 전세계에 해양사업을 하는 모든 회사들이 ‘레버런 문 실패한다.’ 이러고 전부 눈을 조아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아이고, 큰일났다! 레버런 문이 해양 왕초가 됐기 때문에 우리 회사 야단났다.’ 이래요. 일본도 야단이에요, 일본도. 일본, 독일, 이태리, 소련, 미국까지 야단이에요. 유명하다구요. 알겠어요?

해양사업을 잘 하게 되면 앞으로 해저개발을 할 거예요. 거기에 석탄이 없나, 금은 보화가 없나, 그 모든 전부가 육지의 3배가 묻여 있어요. 그것을 누가 왕초가 되어서 개발할 것이냐? 이와 같은 젊은 사람들이 바다에 대한 훈련을 하고, 낚시 경연대회의 용자들이 되어야 바다 밑창까지도 파고 들어가 가지고 개발할 수 있는 거예요. 요즘에는 그거 개발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다구요. 그런 방대한 계획이니까…. 뭐 물론 어렵기는 어려워요. 어렵다고 안 하겠어요? 어렵더라도 해야지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