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 양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선원 양성

그리고 선원을 양성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입니다. 선원 양성이 뭐라구요? 시급하다는 것입니다. 지금 두 척 가운데 한 척은 고기를 잡고 있는데, 2개월에 한 번 더 나가야 됩니다. 그거 힘들다구요.

세계가 전부 다 응시하면서 문 선생이 가르쳐 주지 않더라도 어떻게 하는가를 알 수 있다고 하지만, 그렇게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그들이 스파이 공작을 해서 연구하더라도 3년 반에서 5년은 뒤지게 됩니다. 그 동안에 우리가 뒤처져야 되겠어요, 못 따라오게 해야 되겠어요? 산을 넘어가 버려서 아무것도 안 보이게 될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러면 더 이상 따라올 수 없을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면 일본 회사 같은 데서는 ‘아, 그것을 전부 다 잡았습니까? 절반 이상은 우리한테 넘겨주소, 넘겨주소, 넘겨주소….’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과 유엔까지도 ‘문 선생이 헌신적으로 개척했는데, 세계에 굶어죽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그쪽으로 돌려주는 것이 종교인으로서 생각해야 될 길이 아니겠느냐?’ 할 것입니다. 모두 다 그런 말은 잘 할 거라구요.

미국 사람들은 배를 안 탑니다. 한번 배를 타면 1년6개월 이내에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기름을 넣기 위해서 중간에 좀 들르는 곳은 있지만 일년 반 동안에는 돌아올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럴 수 있는 미국 남자들이 없는 거예요. 가정이 있는 남자가 일년 반 동안 배를 타고 나갔다 돌아오면 아내와 아들딸이 모두 다 없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진국 사람들은 배를 못 탄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통일교회 멤버들은 백인이든, 흑인이든, 황인이든 상관없이 선생님이 오라고 하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도 일본으로 돌아가고 싶겠지만, 선생님이 돌아가지 말라고 하면 어떻할 거예요? 돌아갈 거예요, 안 돌아갈 거예요? 대답을 확실히 하라구요. 선생님 머리가 좀 나빠졌다구요, 요즘에. (웃음) 늙었으니까 확실하게 대답하라구요. 안 돌아갈 거예요, 여러분 마음대로 할 거예요?「안 돌아갑니다.」정말이에요? 고마워요. 부모형제보다 더 가까운 여자들입니다. (웃음)

그러한 힘이 있다구요, 선생님은. ‘야, 이리 와!’ 하는데 안 오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큰일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마음이 큰일난다구요. ‘무슨 소리를 하고 있어, 이 녀석아? 오라고 하는데….’ 하면서 마음이 가만히 안 있는다구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잠도 못 잔다구요. 그런 무엇이 있습니다.

조상들이 나타나 가지고 ‘이 녀석아! 갈 거야, 안 갈 거야?’ 하면서 다그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섭다고 하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그러한 종교는 믿지 말아야 됩니다. 지금이라도 좋으니까 그러한 현상이 일어나기 이전에 보따리를 싸 가지고 도망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도망가는 여자는 선생님이 절대로 안 붙잡습니다. 알겠어요?

만약에 그렇게 도망을 간다면 어디로 갈 거예요? 3년 이내에 안 돌아오면 목을 매고 죽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초라하게 살 바에야 죽는 편이 낫다. 선생님도 만날 수 없고…. 옛날에는 욕을 먹으면서도 쫓아다녔는데, 요즘에는 그럴 수도 없다.’ 하면서 마음이 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좋은 말씀을 하지요? 그런 일이 있어요, 없어요? 그렇게 마음이 가만히 있을 수 없을 거라구요. 아무리 선생님이 명령하더라도 못 들은 체하면서 자기 마음대로 해결해 보려고 하더라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날마다 양심에 가책이 더하기 때문에 죽기보다 힘들다구요. 알겠어요?「하이.」하이, 하이, 하이…?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