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힘

하나님의 소원은 뭐냐 하면, 참사랑이에요. 참사랑 가운데 하나님의 특권이 있는 것이요, 하나님의 권한도 행사할 수 있는 것이요, 만우주가 일체권을 이룰 수 있는 거예요. 참사랑이 없으면 하나 만들 수 없다구요. 하나되지 않아요. 하나되지 않으면 기쁨이 없어요.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고,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어야 되고, 부자지관계가 하나되어야 되고, 종횡?전후관계가 하나돼야 돼요. 전부가 하나되지 않고는 행복한 것이 없고 해방권이 없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우리 오관을 보더라도 전부 상대적이에요. 주체 대상으로 하나되어 있어요. 코도 하나가 막혀서 찡찡이 코가 되어 보라구요. 입도 조금만, 2밀리미터만 틀어져도 말하기 힘들어요. 귀도 그래요. 삼반규관(三半規管)이 공명될 수 있는 자리에 들어가야 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손도 마찬가지예요. 무엇을 잡을 때 이렇게 맞아야지요? 언제든지 잡을 때는 이것이 맞아요. 밤에도 맞고 언제든지 맞아요. 한번 해보라구요. (손뼉을 마주치심) 습관적으로 맞게 되어 있다구요.

왼 엄지손가락이 위에 올라가요, 바른 엄지손가락이 위에 올라가요? 다르지요? 어디 왼손이 올라가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몇 사람인가? 또 바른손이 올라가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절반 절반이 해당할 거예요. 상대적 관계로 되어 있다구요. 이렇게 하면 왼손이 올라간다구요. 전부 상대적 관계로 되어 있어요.

걸음을 걸어도 상대적 관계가 되어야 됩니다. 바로 가려면 조금이라도 몸이 틀어져서는 안 돼요. 배꼽을 중심삼고 전부 갖다 붙인 그게 똑바로 맞아야 된다구요. 상대적 기준이 안 되면 방향도 틀어지고 화합도 안 돼요. 그렇게 되면 자유해방이 없다구요. 그거 이론에 맞는 말이에요.

참사랑은 뭐냐? 하나님이 영원 존재할 수 있는 그 기반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말이 돼요.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에 있어서 영생이 벌어져요, 영생! 참사랑에만 영생이 있어요. 영생이라는 것은 뭐냐? 모든 생명이 하나되어 주체로 모시니만큼 그 생명 되는 모든 상대권이 없어지지 않는 한 주체는 영원히 남아진다는 거예요. 알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영원히 남아지기 위해서 모든 존재물은 쌍쌍제도로 되어 가지고 커 가는 거예요. 그것이 사랑하면 할수록 커 가게 되어 있지, 작아지지 않게 되어 있다구요. 식물이나 동물이나 만유의 만상은 반드시 주체 대상, 쌍쌍제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좋아하는 그 위하는 사랑만 하게 되면 그 위에 계시는 하나님은 무한한 영생의 주체가 된다는 논리가 벌어져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