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복종에는 자기 의식 개념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절대복종에는 자기 의식 개념이 없어

그 다음에 절대복종이라는 것은 뭐냐? 하나님 자신의 존재의식까지도 전부 다 없어지는 거예요. 자기 의식이 없어요. 사랑의 상대는 나보다 더 가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몇천만 배 훌륭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백 퍼센트 투입하고도 몇천만 배 투입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절대신앙?절대복종이에요. 복종이라는 것은 자기 의식 개념이 없어요. 선생님이 오라 해서 여러분이 여기에 올 때 의식 개념을 가지고 왔어요, 의식 개념을 안 가지고 왔어요? 갖고 왔나요, 안 갖고 왔나요?「안 갖고 왔습니다.」명령하면…. 회비가 얼마라구요?「1천 달러입니다.」1만 달러 아니에요? 1천 달러를 원해요, 1만 달러를 원해요? 1천만 달러를 원치 않아요? 1백만 달러예요, 1천만 달러예요?

선생님이 1만 달러를 가져오라고 하면 1만 달러를 가져와야 될 것 아니에요?「예.」왜? 여러분의 살림살이를 준비해 가지고 일등 부자로 만들기 위해서 ‘여기에 모여라!’ 하는데 안 가지고 오겠어요? 빚을 내 가지고라도 와야지요. 빚을 내 가지고 왔는데 그 이상 땡 잡을 수 있으면 그것 잘했어요, 못했어요?「잘했습니다.」아무것도 모르는 것들이 자기 주장하는데, 그것은 벌써 사탄이에요.

선생님도 그렇지요. 똑똑한 선생님이 하나님이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것을 전부 다 비판했으면 이 길을 나왔겠어요? 우직스럽게 믿고 우직스럽게 행동하고, 죽으라면 죽는 시늉까지 한 거예요. 죽겠다고 하면 살라고 회유까지 해서 앉아 가지고야 아는 거예요.

그러니까 절대신앙?절대사랑, 그 다음에는 뭐라구요?「절대복종!」하나님의 뜻 앞에 세계 역사를 대표한 문 총재라는 거예요. 신앙 중에 절대신앙을 해야 돼요. 절대사랑해야 돼요. 절대복종해야 돼요. 이의가 없어요. 그 아들딸들이 ‘나는 못 믿겠는데 선생님의 심정으로 해봅시다. 기다려 봅시다.’ 그게 통해요? 윤태근!「안 통합니다!」대답은 잘 하는구만. (웃음) 절대복종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