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귀국 환영 축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부모님 귀국 환영 축하

여기는 일본 식구들이에요?「예.」저기는 유럽 식구들이고, 여기는 한국 식구들이에요?「예.」오늘이 생일인 사람 누구예요? 생일인 사람, 손 들어 봐요. 생일인 사람이 몇 사람 있을 거예요. 오늘이 생일인 사람, 일어서 봐요. 없어요? 누구예요? 이리 나와요. (박수) 한 사람밖에 없어요? 이름이 뭐야? 일본 식구야?「예.」*몇 살이야?「50세입니다.」50세? 와아! 오십이면 선생님의 절반이구만!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자, 생일 축하하는 박수 한번 해줘요. (박수) 노래 하나 해. (식구 노래)

그 다음에는 한국에서 노래 잘하는 여자 나와요. 여기 1800가정이지요? 노래 잘하는 여자가 누구야? 노래 잘하는 사람 누구야? 나오라구. (노래)

이제는 뭘 해요? 말씀은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제는 귀가 아플 것이고, 나이 많은 선생님 얼굴을 봐도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고, 뭘 했으면 좋겠어요? 이제는 뭐 아홉 시가 넘어서 열 시가 됐어요. 열두 시가 되어 가는데, 말씀을 하게 되면 세 시간, 네 시간 걸리겠기 때문에 그만두고, 곽정환!「예.」나와서 노래 하나 하라구. 그 마이크 내려와요, 마이크.「목이 좀 이상해진 것은 다 아시니까 양해하세요. ‘고향무정’ 하겠습니다. (곽정환)」(노래) 그 다음에 황선조!「‘목포의 눈물’ 하겠습니다.」(노래) 장 국장! 남자들이 없구만.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