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메시아 앞에 절대신앙?사랑?복종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세계적 메시아 앞에 절대신앙?사랑?복종해야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가 알고 있는 것은 가정적인 메시아가 돼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뭐예요? 타락하지 않은 하나님의 아들딸로서 축복받은 혈족, 혈족의 출발을 보는 것이 아담가정의 목적이기 때문에 그 가정의 다리를 놓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종족적 메시아예요. 예수님은 종족적 메시아로 온 것입니다.

유대교를 중심삼고 예수가정과 사가랴가정, 사가랴가정과 요셉가정이 하나된 가운데 예수님이 종족적 주인이 되어 민족을 규합해 가지고 세계로 가야 했던 것입니다. 이걸 못 했기 때문에 예수가 제2 아담으로서 국가의 중심이 되지 못한 것입니다. 이것을 탕감복귀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 사명을 하기 위해서 우리 통일교회는 종족적 메시아를 세운 것입니다.

그러면 종족적 메시아가 통일교회에 얼마나 많아요? 일본에도 종족적 메시아가 많지요? 가정이 아닙니다. 일본에 성(姓)이 얼마나 많아요? 많은 성씨들이 있는 만큼 종족적인 메시아가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들을 규합해야 돼요.

그래 가지고 나라를 찾아야 할 책임이 종족적 메시아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나라를 못 찾으면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신 것과 마찬가지로 또다시 그 종족은 해방적 권내에 나아가지 못하고 사탄 앞에 붙들려 가지고 지옥권 내에 휩쓸리고 마는 것입니다. 이걸 철폐하고 넘어가야 되는 거예요.

종족적 메시아 위에는 국가적 메시아가 있습니다. 185개국에 국가적 메시아를 배치했지요? 그 국가적 메시아는 로마 제국을 중심삼은 수많은 나라의 분봉왕과 마찬가지예요. 그 나라의 아벨적 왕입니다. 그 나라의 주권자는 가인인데, 그 가인세계 전체를 아벨 왕인 국가적 메시아가 포섭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국가적 메시아는 세계적 메시아에 연결돼야 합니다. 세계적 메시아는 오시는 재림주예요. 예수님이 이루지 못한 것을 다시 찾아 이루기 위해서는 세계적 메시아를 중심삼고 연결시켜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국가적 메시아는 세계적 메시아 앞에 절대신앙?절대 사랑?절대복종해야 됩니다. 거기에 자기 의견이라든가 의사가 있게 되면 평행선이 안 됩니다. 자기 주장을 일으키게 되면 반드시 부딪치게 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해야 돼요. 복종이라는 것은 자기 의사가 없는 것입니다. 거기는 일본 사람이면 일본 사람 자기의 성까지도, 일본 나라까지도, 자기 경력까지도 잊어버리는 자리입니다.

하나님은 창조 당시에 절대신앙을 가지고 이 우주를 만들었습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말하면 말한 대로 된다!’ 하는 신앙으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의심이 없어요. 엄청난 대 우주가 하나님의 사랑의 상대권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절대 믿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절대 믿어 가지고 찾으려고 한 것이 절대사랑의 대상권입니다.

믿음은 실제와는 달라요. 그래서 히브리서 11장 1절에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고 한 것처럼 실체가 없는 것입니다. 생각이라는 거예요. 실체 될 수 있는 존재가 만물인데, 만물은 사랑의 대상입니다. 식물에서부터 동물, 인간까지, 소생?장성?완성의 3단계를 거쳐서 인간 아담 해와를 하나님의 사랑의 상대로 지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