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사랑, 종적인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뼈 사랑, 종적인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

여러분 가정들이 그래요. 국경선을 지닌 이런 패들은 축복받은 것이 가짜예요. 그리고 8단계의 사랑의 주인이 못 되었어요.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아담가정 대신 세웠어요.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사랑하기 전에 하나님을 먼저 사랑해야 돼요. 사랑의 주인이 하나님이지요? 아담 해와가 완성하게 되면, 성상 된 하나님이 아담의 마음에 들어가고 형상 된 하나님이 해와의 마음에 들어가 둘이 정(正)에서 분(分)해 가지고 합(合)이 되어야 돼요.

결혼해 가지고 첫사랑을 하는데, 하나님이 마음세계에 들어가고 몸뚱이가 하나되는 거예요. 마음과 몸 둘이 하나되어 있으면…. 하나님의 사랑이 먼저예요. 뼈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이고 살 사랑이 우리 인류 조상의 사랑이에요. 종적인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이고, 횡적인 사랑이 참부모의 사랑입니다. 뼈와 같아요, 뼈. 뼈라는 것은 조상으로부터 핏줄로 이어받은 거예요.

미국 사람, 서양 사람은 종적인 조상의 관념이 없어요. 그게 문제라구요. 악수하는 것도, 인사하는 것도 평행이에요. 수평이에요. 동양은 하늘에서부터 종을 중심삼고 하는 거예요. 글 쓰는 것도 말이에요, 동양은 바른쪽에서 왼쪽으로 써 가요. 서양은 왼쪽에서 바른쪽으로 써 가요. 반대예요. 요즘에 한국의 신문들이 전부 다 서양을 따라가는데, 우리 세계일보는 따라가지 마라고 하는 거예요. 주제를 달더라도 종적으로 남겨라 이거예요. 그거 한다고 뭐 야단이에요. 두고 보라구요, 얼마나 가나.

그래, 여기에 앉는 것도 의자 놓고 앉아요, 그냥 앉아요? 의자 놓고 앉기 좋아하는 패는, 통일교회에 들어왔더라도 마루바닥에 앉기 싫어하는 패는 아직까지 얼룩덜룩해요. (웃음) 저 문턱 너머 사람들은 뭐냐? 참외로 말하면 맛이 있게끔 냄새 피우며 익은 참외가 없어요. 설어 가지고 두드리면 딱딱딱 해요. 그래도 울타리에 있는 사람들은 열성분자인데, 여자들을 보게 되면 대부분 여자들이 말이에요, 일본 여자들이 여기에 다 들어왔고 서양 여자들은 저기 다 앉았어요.

*일본 여자들, 손 들어 봐요! 보라구요! 태반이 이쪽에 앉아 있고, 저쪽에는 몇 사람 없다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미국 여자들, 손 들어 보라구요. 몇 사람 안 되는데 저 뒤에 많아요. 저 문턱 밖에는 서양 패들, 문턱 안에는 일본 패들이라구요. 여기 앞에는 한국 패들이에요. ‘전부 다 동양 사람이 해먹으니까 우리는 싫다. 퉤퉤퉤!’ 그래 보라구요. 백인 대신 흑인들이 전부 차지할 것이고 스페인계 사람들이 차지해 가지고 깡통 차고 얻어먹게 될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