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안 한 사람은 4수, 부부는 8수의 의연금을 모으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결혼 안 한 사람은 4수, 부부는 8수의 의연금을 모으자

2000년 9월 10일이에요. 금년 9수가 사탄수의 끝이에요. 이것이 90수가 되게 된다면 91수는 말이에요…. 1에서부터 10수는 10수에 들어가요. 사탄수 나쁜 고개를 넘는 거예요. 이거 구구절과 마찬가지로 국경철폐, 국경을 완전 철폐할 수 있는 시대로 넘어가기 때문에, 이제 우리들은 형제지우애를 가지고 살아야 할 때가 왔어요. 가정마다 아기나 축복가정 부부나, 아버지 어머니나 할머니 할아버지나 가정에 사는 모든 사람은 8수에 해당하는 의연금을 모아 가지고 못사는 형제를 도와줘야 돼요. 알겠어요?

결혼 안 한 사람은 4수, 부부는 8수예요. 남자도 사위기대, 여자도 사위기대 8수를 맞춰야 되고, 혼자 사는 사람들은 4수를 맞춰 가지고 4달러, 40달러, 4백 달러, 4천 달러를…. 일년에 4만 달러 이상 받는 사람은 없지요. 그러니까 4천 달러를 고비로 해 가지고 그 아래의 쌍은 8수를 맞추고, 짝은 4수를 맞추어서 매달 의연금을 모아 불쌍한 사람들을 살려 주는, 형제를 살려 주는 이런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효율이!「예.」내 구좌에 지금 돈이 얼마 있나?「정확히는 모르겠는데, 한 15만인가 있습니다.」그것밖에 없어?「예.」이제 저쪽에서 들어올 것이 있는데 말이야, 40년 중심삼고 8천 달러 중심삼아 가지고 32만 달러야. 그러니 50년 잡아서 말이야, 40만 달러를 예금하라구. 내가 연락할 테니 들어오면 말이야, 세금을 물고…. 그거 세금 물어야 돼. 시시한 말 듣고 싶지 않아. 세금 물고 40만을 오늘 부로 예금해 가지고, 통일교회 교인들이 이제부터 매달 4달러라든가 40달러, 4백 달러라든가 자기가 일년에 정해 가지고 내는 거예요.

「매월 4자를 중심삼고 그걸 시작하라는 말이지요?」그렇지. 적금해 가지고 가정 자체가 아버지 이름을 중심삼고 3대예요. 할아버지 이름, 아버지 이름, 그 다음엔 손자 이름이에요. 그 다음에는 할머니, 아버지, 아들 해도 괜찮아요. 3대 거친 이름을 가지고 저금통장을 만들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아들이 찾아 쓸 수도 있고 손자가 찾아 쓸 수도 있어요.「그래 가지고 그걸 나중에 어떤 목적으로…?」보관하는 거야. 그래서 10년, 20년 세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일을 해야 돼요.

돕는 데는 무엇을 돕느냐? 먹고사는 것도 그렇지만 교육하는 데 있어서 돕는 거예요. 알겠어요? 공적인 교육을 하는 데 있어서 도와주고, 살림할 수 있는, 지역개발을 하고 잘살 수 있도록 개발해 줘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예.」

그렇기 때문에 아기들 낳은 사람은 일년에 4달러라도 내야지요. 4수 맞추어 내고, 결혼하게 되면 8수를 맞추는 거예요. 사위기대, 사위기대 8수를 맞춰 내야 돼요. 그러니까 일년을 중심삼고 8천 달러 하느냐, 4백 달러 하느냐, 40달러 하느냐, 4달러 하느냐 하는 문제가 된다구요. 그런 예금운동을 하는 거예요. 한 가정에 3대 이름으로 예금하는데, 그건 못 찾아 써요. 지역이면 지역, 주면 주로부터 이걸 해 가지고 일년에 얼마만큼 불려 나가느냐 이거예요. 세계 인류가 통일교회 교인 안 되면 안 되게 돼 있어요. 되게 되어 있어요.

이래 가지고 2백 명이 한 사람만 책임지면 말이에요, 50억 인류 가운데 2천만이 굶어 죽으니 2백 명이 한 사람씩 먹여 살리면 죽지 않고 평화의 세계를 이룰 수 있는 거예요. 그런 운동을 오늘서부터 시작하는 거예요.「유엔에서는 7수로 말씀하셨는데요.」그건 종교 지도자들이에요, 종교. 종교인은 7수를 해도 괜찮아요. 이건 일반 가정은 전부 들어가는 거예요. 축복받은 가정을 중심삼고 하는 거예요. 우리가 기부할 때, 유엔 나라 이상국가를 중심삼고 하게 되면 7수를 넘어서야 되는 거예요.

해방 이후부터 50년 간….「1950년도부터 말입니까?」50년 간 잡자는 거예요. 55년 되지만 50년 간 잡아 가지고 출발하는 거예요. 매년 8천 달러 하면 40만 달러가 돼요. 선생님은 40년 동안 넥타이도 안 매고 양말도 절약하고 물도 절약해 나왔기 때문에 평가해서 하는데, 여러분은 이제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절약해서 교육과 생활환경을 개발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