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잘못 하면 혈족이 틀어지고 나라의 전통이 무너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잘못 하면 혈족이 틀어지고 나라의 전통이 무너져

아이고, 이거 시간이 많이 갔다! 내가 얘기의 결론을 해야 될 텐데 말이에요. 삼시대 대전환 사위기대 입적 통일 축복식이에요. 축복 통일식 해도 된다구요. 그게 무슨 말이냐? 삼시대가 뭐냐 하면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입니다. 그것이 사위기대가 안 돼 있기 때문에 나왔어요. 인류 조상이 구약시대에, 종교가 나오기 이전에 하나님만이 아는 그 시대에 있어서 부부가 되어서 참부모가 될 것이 하나님이 창조한 목적이었어요, 참부모. 알겠어요?「예.」

그래, 아담이 참부모가 됐나요, 못 됐나요? 참부모 가정에 부모가 안 나타났으니 나라를 상속받고 하나님 나라를 건설할 수 있는 씨족이 없어졌고, 씨족이 없어졌으니 종족과 민족과 국민이 없어졌다 그 말이에요. 아시겠어요?「예.」

이것은 하나님이 소원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그 소원하지 않은 결과를 만든 것이 뭐냐 하면, 아담 해와가 때 아닌 때에 불장난을 했어요. 불장난이라는 말 알지요? 불장난 알지요?「예.」남자 여자가 불장난하는 것을 뭐라고 그러나요? 사랑이 불보다 무서워요, 안 무서워요? 사랑을 잘못 하면 혈족이 틀어져 나갑니다. 다 깨져 나가요. 아무리 나라가 훌륭하더라도 나라의 전통이 전부 다 무너져 나가는 거예요.

그래, 하나님이 세운 전통, 참부모의 전통, 참가정과 참혈족의 전통이 무너진 것입니다.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거 잘된 거예요, 못된 거예요?「못되었습니다.」얼마나 못되었어요? 조금만큼 못됐어요, 이만큼 못됐어요? 알지요? 하늘땅이 완전히 말려들어 갔어요.

그 집안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말이에요, 귀중한 게 뭐예요? 오목 볼록이지요? 저 할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가 아무리 뭐 금은 보화를 장롱에 쌓아 놓고 다이아몬드 반지를 쌓아 놓았더라도 자기 볼록에 대한 할머니의 오목 이상 귀한 것이 없다! 그래요, 이 할아버지?「그렇습니다.」(웃음) 정말이에요?

그러면 할아버지의 볼록이라는 것은 둘이오, 하나요?「하나입니다.」절대적이오, 상대적이오?「절대적입니다.」절대적! 해봐요. 절대적!「절대적!」유일적!「유일적!」불변적!「불변적!」영원적이다!「영원적이다!」그 가운데서 한 가지 빼도 좋다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동서, 남 빼고 동서 북 하면 맞아요, 안 맞아요? 셋이 있더라도 하나가 빠지면 셋이 다 없는 것과 같습니다. 동서남북에 남이 들어가야 다 살지, 동을 빼서 남서북 해도 다 죽어요. 북서, 남동 해도 다 죽어요. 없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그러니까 네 가지가 다 있어야 완전하고, 천년 만년 역사는 변하더라도 사시사철은 변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천년 전의 봄에 봄바람 불던 거와 같이 몇만년 후에도 불고, 여름도 태풍이 불면 몇만년 후에도 같이 분다구요. 자기가 살던 지방의 기후는 순환적으로 돌아간다 이거예요. 돌아가는데 이렇게만 하면 안 돼요. 동쪽으로 돌아가고 남쪽으로 돌아가고 서쪽으로 빙빙 돌면서 이렇게 다 한 바퀴 돌면 말이에요, 이렇게 또 돌아가서 올라가서 한바퀴 돌고 내려오고 한바퀴 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 죽을 쑤면 말이에요, 동지 때에 뭘 해서 넣지요? 그것을 뭐라고 그래요? 떡을 동그랗게 해서 넣을 때, 해 놓고 그냥 두면 떡 보따리가 한데 다 뭉친다구요. 그러니까 밥주걱으로 저어요, 안 저어요? 이렇게만 저어요, 이렇게도 젓고 이렇게도 젓고 그래요? 그렇게 저으면서 미운 시어머니 시아버지 같으면 확 퉤 침 뱉어 가지고 ‘에이, 이 양반아, 얼른 먹고 죽어라.’ 그럴 수 있다구요. 며느리들이 시어머니 시아버지가 죽기를 바라고 기도하는 것은 옛날에는 태반이에요. 아, 정말이에요. 그런 것 이해하지요? 참 한국이 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