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님이 맺어 준 상대를 귀하게 생각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아버님이 맺어 준 상대를 귀하게 생각하라

네 이름이 뭐야?「요코타 미쓰코입니다.」요코타, 요코(橫;옆)에 하타케(畑;밭)라는 말이구나! 요코다(橫だ;옆이다)라고 하는 것이 나쁘지 않으니까 방편적인 생각을 하지 말고 잘 들으라구! 지금부터 너는 솔직하라구! 그래서 하루빨리 부모를 교회와 연결시키면 장래에 곧은 길이 열리게 될 거라구. 알겠어, 요코타?「하이.」지금부터 ‘다테다(縱だ;종이다)’ 해야 된다구. (웃음) 선생님이 너를 보면 그늘이 있다구. 선생님의 눈은 이상하다구요. 보통의 사람들이 못 보는 것을 본다구요.

여러분의 축복을 위해서 사진을 보고 결정할 때 수많은 사진들이 있지만 손이 알아요, 손이. 손과 발이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발이 움직이지 않고 딱 서는 거예요. 그렇게 맺어 준 상대를 여러분 마음대로 해보라구요. 일가(一家)가 걸려 버린다는 것입니다. 영계에 가 보면 영원히 후회하게 된다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아무렇게나 생각하면 안 됩니다.

그러한 내용을 모르고 결혼했다고 하더라도 이제부터는 그러한 내용을 알았다고 생각하고 훌륭한 아들딸을 낳겠다고 생각하면 훌륭한 아들딸이 태어난다구요. 여러분의 배경이 아니라 통일교회의 배경을 가지고 훌륭한 아들딸이 태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알겠어요?「하이.」

요코타가 아니라 ‘다테타(縱田)’ 해봐!「예, 다테타입니다.」(웃음) 선생님은 늙어서 잘 안 들리니까 큰소리로 ‘다테타!’ 해보라구!「다테타입니다!」그렇게 생각하면 좋다구. ‘옆으로 가는 사람은 죽게 되니까 종(縱)으로만 가라고 하는 것이 선생님의 말씀이었다.’라고 기억하라구. 너무 많은 말씀을 했다구요. 아홉 시 반이 되었습니다. 일곱 시 반에 현장에 가서 아홉 시 반에 돌아가려고 생각했는데, 여러분 때문에 계획이 완전히 망가졌다구! (웃음)

그게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아들딸을 교육하는 것이 필요해요, 고기를 잡아 가지고 잔치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교육이 필요합니다.」그 교육으로 말미암아 모두 다 지옥에서 천상으로 날아 오를 수 있는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니까 그것이 좋다고 하는 결론에는 누구든지 수긍할 것입니다. 그러니까 고맙다는 것입니다. (박수)

여러분이 있으면, 언제 또다시 선생님이 돌아오실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오늘 누가 강의할 거야?「오늘은….」자동차 소리가 나면, 모두 다 ‘아, 선생님이 돌아오셨다. 또 선생님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구요. 언제 선생님이 돌아올지 모르는데, 선생님이 돌아오더라도 여러분을 만나지 않고 소식도 없이 떠날지 모른다구요.

오늘은 11일, 내일은 12일이니까 모레 선생님은 돌아갈 것입니다. 여러분을 뒤돌아보면서 아쉬운 마음으로 마셜 아일랜드로 갈 것입니다. 동에서 서, 남에서 북으로 돌아서 하와이를 거쳐 가지고 돌아올 거라구요. 그렇게 해야 될 목적이 있습니다. 알겠어요? (경배) 며칠간 수련이에요? 2주일이야?「2주일입니다.」자! (박수) *